경제평론가 박연미 프로필,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여성 패널 “결혼 남편 자녀 나이 페이스북 화보 연세대 학력 방송 경력”
박연미 경제전문기자가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1, 2학년 학부생을 대상으로 ‘당신은 어떤 스트레스에 강한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 기자는 16년 간 중앙일보와 아시아경제신문 정책팀장을 거쳐 YTN 경제전문기자로 근무했으며, 주요 공중파와 케이블 채널 경제 방송의 MC와 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경제평론가 박연미 프로필
출생 1978. 나이 46세, 만44세
학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저널리즘 석사
작품 방송, 기타
저자 박연미는 경제평론가다.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중앙일보와 아시아경제신문 정책팀장을 거쳐 YTN 경제전문기자로 근무했다. 이후 MBC에서는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와 〈2시 뉴스외전〉에 출연, SBS에서는 〈알짜배기 돈의 법칙〉과 KTV 〈톡톡 사이다경제〉의 진행을 맡으며 경제전문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현재는 KBS 〈더 라이브〉, 〈성공예감〉, SBS 〈이재익의 시사특공대〉,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tvn SHIFT 〈2030 부의 미래〉, TBS 〈허리케인 라디오〉, 〈명랑시사〉, 〈뉴스공장〉, KTV 〈생방송 대한민국〉 등 다수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에 폭넓게 출연하며 대중을 위한 경제이야기를 풀어간다. 방송 외에도 세종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등에서 특강을 했고 여러 언론에 칼럼을 기고하며 경제평론가로서의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경력
중앙일보, 아시아경제신문 정책팀장
YTN 경제전문기자
코로나, 변화의 방아쇠를 당기다
https://www.instagram.com/tbseconomypick
경제평론가 박연미 프로필,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여성 패널 “결혼 남편 자녀 나이 페이스북 화보 연세대 학력 방송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