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MBC 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생방송 오늘아침’ “결혼 남편 다니엘 튜더 전 여친 곽정은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고향”

반응형

MBC 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생방송 오늘아침’ “결혼 남편 다니엘 튜더 전 여친 곽정은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고향”

임현주 아나운서, 英 작가 다니엘 튜더와 결혼
 
사진설명다니엘 튜더, 임현주. 사진| 임현주 SNS
임현주(37) 아나운서가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40)와 결혼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임현주 MBC 아나운서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에게 평생 사랑하고 아껴주고 싶은 사람이 생겼어요. 따뜻한 미소와 마음이 멋진, 다니엘 튜더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려 결혼을 직접 알렸다. 임현주와 다니엘 튜더는 내년 2월 결혼식을 올릴 예정 입니다. 

임현주는 "본래 사랑에 빠지면 모든 순간이 기적 같죠. 저희의 만남도 우연의 연속이었다.제가 다니엘의 책을 읽었고, 결과적으로 그 책이 우리를 연결시켜 주었다"며 책을 통해 인연을 맺었다고 했습니다. 

다니엘 튜더를 만나며 결혼에 대한 확신이 생긴 임현주는 "다니엘을 통해 생각의 방향도, 가치관 취향 등 저의 세계가 넓어지는 것을 느낀다"면서 "다니엘을 만나기 전에 저는 조금 두렵고 외로웠던 것 같지만 이제야 만나게 돼 다행이다. 인생의 많은 시행착오 끝에 만났고 그리 길지 않은 인생에서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지금이다. 앞으로의 날들이 두렵지 않아지는 마음이 이런 것이구나 실감한다"며 결혼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임현주는 "바쁜 나날 속에 행복하게 결혼 준비 중이다. 저희 두 사람에게 축복과 따뜻한 마음을 더해주신다면 정말 기쁘고 행복할 것이다.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남기며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2011년 JTBC를 거쳐 2013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뉴스투데이’ ‘탐나는 TV’ 등에 출연했고 현재 '생방송 오늘아침'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다니엘 튜더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기적을 이룬 나라, 기쁨을 잃은 나라', '익숙한 절망 불편한 희망', '조선자본주의공화국', '고독한 이방인의 산책' 등을 출판했다. 2010년부터 3년 간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한국 특파원으로 활동했으며, 2017년엔 청와대 해외언론비서관실에서 정책 자문위원으로 1년 넘게 근무한 바 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임현주는 대한민국의 MBC 아나운서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5년 4월 27일 (37세), 광주광역시
학력: 서울대학교
키: 165cm
신체 165cm, 45kg, 240mm, B형
배우자 다니엘 튜더(2023년 2월 결혼 예정)[1]
소속 MBC 아나운서국 (2013년 ~ )
학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 / 학사)
https://instagram.com/anna_hyunju

MBC 입사 이전에 부산 KNN, 광주 KBC 아나운서, JTBC 아나운서를 거쳐 2013년 MBC에 32기로 입사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2017년 파업 종료 이후 MBC 뉴스투데이의 평일 진행을 맡고 있다가[3] 현재는 생방송 오늘아침의 진행을 맡고 있다.
JTBC 아나운서 시절 신화방송 2화 히어로 채널 편에 대통령 딸 역으로 출연했다.
MBC 보도국 소속 기자 가운데 동명이인[4]이 존재한다. 이 때문에 윤석열 욕설 파동 이후 언론탄압 논란 당시 해당 기자가 일부 보수 유튜버들에 의해 "광주 출신에 이준석과 동갑이다" 식으로 왜곡되어 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했다. 자세한 건 아래 참고.
2013년 MBC 입사 당시 사장 김재철이 직접 최종 면접을 봐 뽑은 아나운서인데, 2017년 공영방송 총파업을 기점으로 파업 기간 중 선배 신동진과 함께 김어준의 파파이스에 출연하는 등, 자신의 정치적 성향을 적극적으로 드러낸다. 손정은에 의하면 2017년 파업에 앞선 총회를 갖던 중, 뉴스 원고를 읽고 방송하기 싫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세상을 여는 아침 임시 전문 DJ이다. 애칭은 주디.[5] 정다희와 함께, 서로 번갈아 가며 진행했다.
2018년 4월 12일부터 뉴스투데이에 안경을 쓰고 나왔는데[7]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글과 언론 인터뷰로 이를 대중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였다. 특히 "지상파 여자 앵커가 뉴스를 진행하면서 안경을 쓴 사례는 없었다[8]"며 최초임을 어필하였고 이런 인터뷰를 바탕으로 안경을 쓰고 나온 최초의 여성 앵커라고 화제가 되어 이를 소재로 삼아 방송에 출연했다.
생방송 아침 뉴스를 노브라로 진행하여 화제가 되었다
[1] 영국 출신 작가로, 옥스퍼드 대학교를 졸업했다. 임현주가 다니엘 튜더의 저서를 읽은 것을 계기로 연이 닿았다고 한다. # 방송인 겸 작가인 곽정은의 전 남자친구로도 알려져 있다.
임현주 아나운서  몸매 화보 각선미 

MBC 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생방송 오늘아침 “결혼 남편 다니엘 튜더 전 여친 곽정은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고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