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마이웨이’ 안재형, 자오즈민 이혼 루머 가족사 “결혼 부인 아들 골프선수 안병훈 나이 리즈 키 탁구 연금 가족” 프로필

반응형

‘마이웨이’ 안재형, 자오즈민 이혼 루머 가족사 “결혼 부인 아들 골프선수 안병훈 나이 리즈 키 탁구 연금 가족” 프로필

‘스타다큐 마이웨이’ 4535회 11월 14일 예고편/7:50 방송
 안재형♥자오즈민 부부 특별한 사랑 이야기_마이웨이 322회 예고 TV CHOSUN 221113 방송
#안재형#자오즈민#부부#탁구#사랑#레전드#편지#비밀연애#다큐#인생사펼침
세기의 커플 안재형♥자오즈민
편지로밖에 전할 수 없던 사랑
탁구 레전드의 한판 승부
안재형♥자오즈민 부부 특별한 사랑 이야기

 20년 만에야 한집살림 "신혼같다" 


▲ 제공|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안재형·자오즈민 부부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된다.

13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세계적인 레전드 탁구선수에서 세기의 레전드 사랑꾼이 된 안재형·자오즈민 부부가 출연해 80년대 당시 최고의 화젯거리였던 그들의 러브스토리 비하인드를 전한다. 

국제대회에서 첫 만남에 서로에게 반한 안재형과 자오즈민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주변의 눈을 피해 조심히 만남을 이어갔다. 하지만 둘의 편지가 스포츠 기자에 의해 보도되며 두 탁구 스타의 열애설은 연신 화제가 됐다. 심지어 미수교국으로 아직 냉전이 남아있던 시대에 한국과 중국 국가대표의 만남은 나라 간 관계의 관심으로 발전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제삼국인 스웨덴에서 혼인신고를 하는 등 수많은 고비를 이겨내고 1989년, 정식 부부가 됐다. 이처럼 우여곡절 끝에 결혼하고도 사업과 자식을 위해 20여 년의 세월이 지나 최근에서야 함께 살게 된 둘은 “마치 제2의 신혼 같다”며 “특별한 일이 없어도 편안하고, 이 편안한 일상이 행복이다”라고 심경을 전해 뭉클함을 자아낸다.

이날 방송에서는 탁구계의 레전드 양영자, 유남규, 김택수 전 국가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두 사람의 비밀 연애를 증언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당시 탁구 동료들은 주변 시선에 만남이 어려운 두 사람의 비밀 연애를 돕기 위해 편지를 중간에서 전달해주며 많은 도움을 줬는데, 사랑의 오작교가 되어주기 위해 방까지 나가야 했던 동료들은 “이제야 말할 수 있다”며 폭로전을 펼친다.

한편, 34년 만에 한자리에 모인 다섯 레전드는 저녁내기를 위해 막대 과자 맞추기, 2:2 탁구 시합 등 불꽃 튀는 승부도 벌여 훈훈함을 일으켰다.

탁구 랠리처럼 평생 사랑을 주고받으며 살겠다는 안재형‧자오즈민 부부의 애틋하고 진심 어린 사랑 이야기는 13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공개된다.

 

탁구감독 안재형 프로필 
 대한민국의 전 탁구 선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5년 1월 8일 (57세), 대한민국 전라남도 고흥군[1]
키: 166cm
학력: 한양대학교
자녀: 안병훈
연인: 자오즈민 (1989년–)
분류 대한민국의 탁구 선수대한민국의 예체능 교수1965년 출생한양대학교 대학원 출신대한민국의 올림픽 메달리스트1988 서울 올림픽 메달리스트대한민국의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1986 서울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병역특례자/탁구올림픽 탁구 메달리스트
가족 배우자 자오즈민, 아들 안병훈
학력 보성 득량서국민학교 (졸업)
부산남중학교 (졸업)
광성공업고등학교[2] (졸업)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학 / 석사[3])
종목 탁구
대한민국의 前 탁구 선수다. 2022년 1월 출범한 한국프로탁구리그의 초대 위원장을 맡고 있다.
1989년 중국의 전직 탁구 선수인 자오즈민과 국제결혼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두 사람의 아들 안병훈은 현재 골프 선수로 활동중이다. 결혼 당시 한국과 중국은 미수교국(1992년 수교)인데다가, 중국과 북한과의 혈맹관계가 민감하게 작용하고 있어 두 사람의 결혼은 현실적으로 장벽이 굉장히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거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혼에 성공해 화제를 모았다.[4]
안재형이 동메달을 딴 1987년 뉴델리세계선수권대회 혼합 복식에서 자오즈민은 은메달을 땄다. 당시 한국 팀과 중국 팀이 4강전에서 만났다고 한다.이 때에는 이미 연애중이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 전통혼례로 진행된 결혼식에 참가 하객은 전·현직 장·차관 10여명과 기자 100여 명, 일반인 4000여 명이나 됐다. 체육부 장관의 축사도 있었고 노태우 대통령의 금일봉도 전달되었을 정도로 국가적인 이벤트였다. 연애와 결혼 스토리는 본인이 직접 출연해 언급한 영상이 있다.
2000년 양산대학 생활체육과 초빙교수에 임용되었다.
[1] 아버지 안경은 전라남도 해남군 출신이다. 이후 국민학교 교사였던 아버지의 부임지를 따라 전라남도 보성군으로 이주했다.
[2] 현 경성전자고등학교
[3] 석사 학위 논문 : 탁구선수들의 PSIS 규준 개발에 관한 연구(2002. 2).
[4] 한중 양국이 단교 상태였으므로 1989년 당시 스웨덴(중립3국 중 하나)에 가서 혼인신고를 했다고 한다. 후술할 국내에서의 전통혼례식은 몇년 뒤 한중 수교가 이뤄진 다음, 정식으로 올린 것.
월 100만원의 급여와 함께 체육연금 월 45만원

자오즈민 프로필 
 중국의 전 국가대표 탁구 선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3년 12월 1일 (58세), 중국 이춘 시
국적: 중국
연인: 안재형 (1989년–)
자녀: 안병훈
2021년 아들 안병훈의 미국집을 소개하는 유투브에서 며느리, 손자와 함께 출연했다. 당시 남편 안재형은 2020 도쿄 올림픽 탁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느라 참석하지 못했다.

‘마이웨이’ 안재형, 자오즈민 이혼 루머 가족사 “결혼 부인 아들 골프선수 안병훈 나이 리즈 키 탁구 연금 가족”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