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14주년, 2억 기부 “본명 이지은 결혼 남핀 이상형 유승호 레전드 화보 실제키 동생 이종훈 가족 소속사” 프로필
아이유, 오늘 데뷔 14주년 맞아 2억 기부…팬덤 '유애나' 이름으로
아이유. 2022.08.12. (사진 = 이담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29)가 데뷔 14주년을 맞아 자신과 팬덤 '유애나'의 이름으로 2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소속사 이담(EDAM)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소셜 미디어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 각각 1억원씩 기부한 증서를 공개했다. 아이유와 유애나 이름을 합친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쾌척했습니다.
아이유애나의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아암·여성암 환자의 치료비와 함께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사용 됩니다.
이담은 "15년 동안 끊임없이 크고 작은 기적들을 선물해 준 우리 유애나와 함께, 감사한 마음 가득 담아 올해도 따듯함을 나눈다. 우리가 어제 한자리에서 확인했듯, 이 마음이 모여 누군가에게 또다시 작은 기적들을 가져다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담이 지칭한 '어제 한자리'는 전날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아이유가 연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 현장을 가리킨다. 국내 콘서트업계 성지로 통하는 이곳에서 국내 여성 가수가 콘서트를 연 건 아이유가 처음이다. 4만여명이 함께 노래하며 웃고 감동 받았습니다.
아이유는 이날 같은 장소에서 콘서트를 한 차례 더 연다. 특히 9월18일은 2008년 아이유가 엠넷 음악방송 '엠카운트다운'에서 '미아'라는 곡으로 데뷔한 날이기도 해 의미가 있다. 아이유가 이날 기부한 이유 입니다.
사실 아이유는 평소에도 기부를 꾸준히 해온 만큼, 일일이 그 내역을 기록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최근엔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을 위해 역시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수재 의연금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아이유 14주년, 가수 아이유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배우로 활동할 때는 본명을 사용한다. '아이유'라는 예명은 'I'와 'You'를 합친 합성어로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라는 의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3년 5월 16일 (29세), 서울특별시 송정동
키: 162cm
형제자매: 이종훈
부모: 이진국
수상: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골든 디스크 디지털 음원 본상, 더보기
본명 이지은 (李知恩, Lee Jieun)
본관 전주 이씨 종문 전주 이씨 (全州 李氏)
신체 161.8cm[4], O형[5], 225mm[6]
가족 아버지[7], 어머니[8], 남동생[9][10]
학력 서울양남초등학교[11] (졸업)
언주중학교 언주중학교[12] (졸업)
동덕여자고등학교 로고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종교 무종교[13]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로고[14]
배우 유승호와도 친분이 있는데. 둘이 듀엣으로 노래를 부른 적도 있고 같이 화보를 찍기도 했다. 당시 둘 다 어린 나이에 국민 남동생과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던 시절이라 그때 영상을 보면 묘하게 어색하고도 간질간질한 분위기가 보인다. 실제로 둘은 서로를 이상형으로 꼽은 적도 있다.
아이유 레전드
아이유 14주년, 2억 기부 “본명 이지은 결혼 남핀 이상형 유승호 레전드 화보 실제키 동생 이종훈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