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종혁 프로필, 드라마 개소리 이순재 매니저 김철석 등장인물 “결혼 부인 최은애 아들 이준수 나이 인스타 화보 실제키 고향 가족 종교 군대 소속사”
드라마 개소리
《개소리》는 2024년 9월 25일부터 방송 예정인 KBS 2TV 수목 드라마다.
방송 기간 2024년 9월 25일 ~ 2024년 10월 31일 방송 예정
방송 시간 매주 수요일 ~ 목요일 오후 9시 50뷴 ~ 오후 11시
방송 분량 1시간 10분
방송 횟수 12부작
추가 채널 KBS 드라마
기획 의도
출연자 이순재, 김용건, 예수정, 임채무, 송옥숙 외
활약 만점 시니어들과 경찰견 출신 ‘소피’가 그리는 유쾌하고 발칙한 노년 성장기를 담은 시츄에이션 코미디 드라마
등장 인물 참여 영화 및 tv 프로그램
(†) 표시는 드라마 상에서 최종적으로 사망한 인물이다.
이종혁은 극 중 ‘국민 배우’ 이순재의 매니저인 ‘김철석’ 역으로 분한다.
배우 이종혁 프로필 : 김철석 역
출생 1974년 7월 31일 (50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초동[1]
거주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익산 이씨 (益山 李氏)[2][3]
신체 184cm|A형
가족 배우자 최은애(1977년생, 2002년 결혼)
장남 이탁수 차남 이준수[4]
학력 서울서이국민학교 (졸업)
영동중학교 (졸업)
상문고등학교 (18회 /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 전문학사)
종교 개신교
병역 대한민국 육군 제25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빅보스엔터테인먼트
데뷔 1997년 연극《서푼짜리 오페라》
별명 선도부, 이조녁, 차종훈
https://instagram.com/actorjonghyuk
오랫동안 연극계에서 무명으로 활동하고 여러 영화에서 단역으로 모습을 종종 드러내다가,[5]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악역인 선도부장 차종훈으로 뒤늦게 대중들에 얼굴을 알리게 된다. 특히 말죽거리 잔혹사는 모교인 상문고등학교를 모델로 한 영화라 더욱 각별했다고 한다.[6][7]
MBC 예능 프로그램 정글러브의 나레이션을 했다. 나레이션은 괜찮지만, 프로그램이 이런저런 문제점으로 조기 종영한 흑역사라 쫑나서 본인한테는 많이 아쉬운 듯하다.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선도부장의 이미지가 강해서인지 사람들에게 배우의 본명보단 선도부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있다. 양아치인 차종훈과 다르게 조용히 학교를 다녔다고 한다.
LG 트윈스의 광팬인데 시구를 하러 와서 우천 세리머니를 하다 돌아간 적도 있고[19], 직관 하러 종종 잠실구장에 모습을 비추기도 한다.[20][21]
아빠! 어디가?에 둘째 아들 준수와 출연하면서 이젠 준수애비로 통하고 있다. 원래 차종훈 때문에 악역 이미지가 강하지만,[22] 실제로는 성격도 좋고, 촬영장 분위기 메이커에 같이 작업하는 여배우들마다 정말 이상적인 남편상이라고 칭찬이 자자했는데, 아빠 어디가에서 그 칭찬들을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프로그램 내에서의 모습을 보면, 활발하고 개구진 준수와 굉장히 잘 놀아주면서도 준수가 잘못하면 무섭게 혼내는 등 확실하게 훈육하는 모습도 보인다. 해당 프로가 시즌 2로 넘어가면서 더이상 출연은 하지 않지만, 이적을 이어 나레이션을 담당하고 있다.
그가 29세이던 2002년에 결혼하여 남자 연예인 치고는 상당히 이른 시기에 유부남이 된 셈이다. 사실 앞서 서술했듯이, 배우로서 무명시절이 상당히 길었기 때문에 이른 결혼이 가능했을것으로 보인다. 실제 연애 시절 아내는 직장에 다니고 자신은 수입이 거의 없던 무명 연극배우 신세였는데, 아내의 오랜 내조 덕분에 이 자리에까지 올라올 수 있었다고 쿨하게 인정할 정도다.[23] 그런데 실제 결혼 생활은 그리 순탄치 못하다고 하는데, 승승장구에 배우 한상진이 등장하여 밝힌 바에 따르면, 부부싸움을 한 번 하면 핸드폰 사용 내역을 뽑아서[24] 증거로 들이미는 등 첩보전을 방불케 한다고 한다. 거기다 한 번 싸우면 이혼할 기세로 싸운다고 한다. 그런데 본인 말로는 그렇게 치열하게 싸우면서 부부 사이는 좋다고 한다.
"100인의 배우, 우리/세계 문학을 읽다" 라는 오디오북에서 박태순의 '무너진 극장'과 찰스 워델 체스넛의 '그랜디슨의 통과'를 읽었다.
김소혜의 아버지는 이종혁과 영동중학교 동창이라고 한다.
2017년 2월 15일 뮤지컬 보디가드를 홍보하기 위해 양파와 함께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했다. 여기서 이형근 앵커가 이종혁에게 양파의 연기력을 평가해달라고 하자, "처음 데뷔하는 친구니까 설마 설마 했는데, 그래도 공연해가면서 많이 익숙해지고 훈련이 되다 보니까 지금은 뭐 흠잡을 데가 거의 없다고[25] 평가했다." 인터뷰 풀 영상
의외로 정치권과도 인연이 있는데, 동갑내기 배우 이필모처럼 이종혁 역시 우상호 의원과 절친한 사이라고 한다. 우상호의 첫 국회의원 선거 때 유세 알바를 뛰기도 했다. 우현과 안내상을 통해 알게 됐다고 한다.
일본 AV 배우 사메지마와 닮았다는 말이 있다.
윤태영과 중고등학교 동창인데, 다만 윤태영이 먼저 1학년때 유학가는 바람에 같이 졸업하진 못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 절친으로 알려져 있다.
2인조 그룹 패닉 멤버들과도 인연이 깊은데, 이적과는 초등학교 선후배 사이, 김진표와는 고등학교, 대학교 선후배 사이다.[26]
배우란 점을 감안해도 목소리나 발성이 매우 좋은 편이다. 때문에 아빠! 어디가? 시즌2에서 나레이션을 맡기도 했고, 드림웍스에서 제작한 가디언즈의 메인 악역인 피치 블랙을 연기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배우 이종혁 프로필, 드라마 개소리 이순재 매니저 김철석 등장인물 “결혼 부인 최은애 아들 이준수 나이 인스타 화보 실제키 고향 가족 종교 군대 소속사”
세부패밀리CebuFamily
먼 거리를 달려온 이유가? 구독자님 배려에 큰 감동 먹은 세패
https://youtu.be/x-s2lXIKg4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