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 "임나연 남친 이상형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레전드 움짤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 "임나연 남친 이상형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레전드 움짤 소속사" 프로필

데뷔 7년만에 솔로 출사표…"후련, 한계 깰 것" : 
멤버 중 솔로 첫 주자
오늘 오후 1시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솔로 가수로서 당찬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나연은 24일 오전 서울 영동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그랜드볼룸홀에서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솔로 활동 병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날 오후 1시에 발매된 나연의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은 본명인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데뷔 8년 차 트와이스의 첫 솔로 앨범이라는 데 의미가 큽니다. 

이날 그는 "오늘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인사를 드리게 됐다 오랫동안 준비한 앨범이다 보니 후련한 감정도 있고 많이 설레기도 하면서 긴장 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트와이스로 데뷔한 지 올해로 8년 차가 됐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솔로 앨범을 낸 것이 시기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단체 활동을 하면서 이뤄왔던 게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각자 개인 활동도 하고 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타이틀곡이자, 솔로 활동곡인 '팝!(POP!)'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중독적인 멜로디와 나연의 톡톡 튀는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룬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국내외 유명 작가진이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나연은 이날 그룹의 첫 솔로 주자로 나선 것에 대한 부담감도 내비쳤습니다.

그는 "처음 솔로를 한다고 했을 땐 크게 와 닿지 않았다 먼 얘기라고 생각했다"며 "혼자 무대를 준비하다보니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들었다 특히 이번 곡은 유산소 운동을 하듯 체력소모가 큰 퍼포먼스가 많아서 더 그렇게 느꼈던 것 같다 또 그동안은 다인원으로 활동했기 때문에 혼자 완곡을 부를 일이 거의 없어서 혼자서 끝까지 노래를 부른다는 것에 부담감이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나연은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크나큰 성장을 이뤘다고 했다. 그는 "솔직히 제가 첫 솔로 멤버라서 부담감이 많았는데 계속 작업을 하다 보니 노래를 어떤 식을 부르면 더 좋을지 여러 가지를 배우고 노래를 부르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며 가수로서의 기쁨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제가 기존에 보여드렸던 트와이스 나연의 이미지가 있다 보니 그 이미지를 최대한 가져가면서 새로운 모습도 함께 보여드리려고 신경 썼다"고 했습니다.

나연의 솔로앨범은 전날 기준 선주문 50만 장을 넘겼다. 올해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데이터에서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 최다 여성 아티스트에 등극한 데 이어 나연은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그는 "조금 전 이 소식을 듣게 됐는데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 그런지 이렇게 큰 사랑 받게 돼서 좋다"며 감사함을 표했습니다.


나연은 2015년 그룹 트와이스로 데뷔해 7년 만에 첫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한다. 나연은 그간 그룹의 센터로 활약하며 '과즙상', '확신의 센터' 등의 별명을 보유하며 존재감을 발산했다. 그는 솔로 활동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서 "이번 활동을 통해서도 많이 불러주시는 그 수식어들이 계속 남았으면 좋겠다 역시 나연은 그렇구나 라며 그 별명을 계속 불러주셨으면 좋겠다 그래도 여름에 앨범이 나왔으니 여름에 어울리는 아이돌이다 또는 서머퀸이라고 불러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나연만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저희 무대를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는 글들을 보면 뿌듯하고 힘이 된다 그런 부분들이 저의 강점이지 않나 이번 활동을 하면서도 많은 분들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트와이스 나연 프로필 
나연은 대한민국의 9인조 걸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5년 9월 22일 (26세), 서울특별시 상일동
키: 163cm
부모: 천세아
형제자매: 임서윤
별명: 21개월, 23개월, 고유나연, 과즙녀, 나롬, 나봉스, 나부기, 나숭, 냄새를 맡는 소녀, 맏내, 백지토, 인간휴롬, 임나봉, 토끼언니
TWICE한국 여가수대한민국의 여성 댄서1995년 출생평택 임씨강동구 출신 인물압구정고등학교 출신건국대학교 출신아이돌 보컬아이돌 댄서대한민국의 개신교 신자
본관 평택 임씨 (平澤 林氏)
신체 163cm|48kg|A형|250mm
가족 부모님, 여동생 반려동물 반려견 쿠크(2017년생, 수컷, 포메라니안)
학력 서울명원초등학교 (졸업)
성덕여자중학교 (졸업)
서울강동고등학교 교표 강동고등학교 (전학) → 압구정고등학교 로고 압구정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앰블럼 건국대학교 (연극영화과 / 휴학)[4]
종교 개신교[5]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로고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9인조 그룹 TWICE의 멤버. 팀에서 리드보컬,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밝은 에너지. 상징 색깔은 하늘색 (#5bc2e7).
정연 : 본인을 편하게 해주고 재밌는 사람 (노잼형이라서.....)
 다현 : 아빠처럼 든든하고 부모님한테 잘해주고 무엇보다 다현을 많이 사랑해주는 사람, 잘먹는사람
 모모 : 잘먹는사람 특히 족발 잘먹는사람 대신 통통하면 안됨 족발집 아들은 조금 그럼 ㅋㅋㅋㅋㅋ
 사나 : 부모님한테 잘해주는 사람, 열정적인 사람, 프로페셔널 한 사람
 나연 : 딱히 정해놓은 이상형은 없지만 듬직한 사람, 섬세한 사람(자기가 덜렁거려서 ㅋㅋ) 기계 잘 다루는 사람 (자기가 기계치라서 ㅋㅋㅋ)
 채영 : 채영을 잘 챙겨주는 사람, 많이 사랑해주는 사람, 옷 잘 입는 사람, 영어 잘 하는 사람(본인이 영어 못해서 ㅋㅋ)
 미나 : 착하고 매너있고 장난기도 있고 선택같은거를 못할때 리드 해줄사람
 지효 : 같이 있을때 가장 본인의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사람
 쯔위 : 부모님한테 잘하는 사람, 쯔위보다 더 많이 사랑해 줄 사람,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

트와이스 나연 청바지


트와이스 나연 레전드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 "임나연 남친 이상형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레전드 움짤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