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배우 박철민 프로필, 드라마 가슴이 뛴다 주집사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가발 화보 실제키 고향 어머니 정치 성향”

반응형

배우 박철민 프로필, 드라마 가슴이 뛴다 주집사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가발 화보 실제키 고향 어머니 정치 성향”

주집사 역 주집사 역 **박철민 
주 집사 집안의 1대손.

배우 박철민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7년 1월 18일 (56세), 광주광역시
학력: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조선대학교 부속고등학교, 광주계림초등학교, 광주동성중학교
형제자매: 박경민
수상: 2015년 제35회 황금촬영상 최우수남우조연상 (약장수)
분류 동구(광주) 출신 인물한국 남배우대한민국의 영화 배우1988년 데뷔1966년 출생대한민국의 불교 신자학생운동가민주운동가중앙대학교 출신조선대학교부속고등학교 출신
학력 광주계림초등학교 (졸업)
광주동성중학교 (졸업)[2]
조선대학교부속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학사)[3]
데뷔 1988년 노동연극 전문극단 현장 입단
종교 불교
소속사 더블에스지컴퍼니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언급된 바에 따르면 부모님이 모두 교사였으며 대학을 다닐 때 연극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연기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5.18 민주화운동 당시 중학생이어서 광주에서 일어난 참상을 몸소 겪었고, 선생님이던 아버지가 계엄군에 의해 엄청나게 폭행 당했다고 밝혔다.[4] 그러한 과거를 겪었던 박철민은 자연히 대학에 입학한 이후 연극학생이면서도, 운동권으로 활동했다, 당시 단과대 학생회장을 거쳐 총학생회장(권한대행)까지 올랐다. 학생운동을 하면서 안내상과 함께 광주 미문화원 폭탄 테러 시도 사건에 참여하기도 했다. 전경에게 무려 3번이나 사제폭탄을 던졌는데 불발되었다고 하는데 그 일을 우스꽝스러운 일로 표현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그러다가 1988년 연극계에 데뷔한 후, 연극과 노래극 등에 50여편 이상 출연하였다. 이 때 연기뿐만 아니라 노동운동이나 학생운동 같은 재야단체의 집회의 명사회자로 이름을 날렸다.

대체로 재야집회는 무겁고 침울한 분위기가 흐르는데 반해, 박철민이 진행하는 집회는 웃음과 해학이 넘치는 재미있는 분위기였다.

이렇게 1990년대 중반까지 지내다가, 연기로는 생활이 안 되자, 연기를 접고 한동안 과일장사를 했다고 한다. 사업확장을 하다 실패한 후 연극계로 복귀하게 된다. 이후 SBS의 한 PD와의 인연으로 연속극에 단역 출연하면서 복귀했다.

이후 취화선, 목포는 항구다 등의 영화와 뉴하트, 베토벤 바이러스, 불멸의 이순신 등의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다.
이한열 열사와 중학교 동창이었다고 한다.
김명민의 익살스런 부하 역을 맡은 일이 2번 있어서 넘버 3의 이미지가 있다. 불멸의 이순신과 베토벤 바이러스.
박중훈과 절친한 사이이다.
라디오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했을 당시, 아프니까 청춘이다에 대해 "쓰레기와 같다. 아프면 환자다"며 일침을 가했다. 이후 비정상회담에 출연했을 때는 해당 발언이 과격하였다고 말했다. 자고로 김대승 감독 작품에 모두 출연한 바가 있다.
어머니의 치매 때문에 상당한 고충을 겪고 있는 듯하다. #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을 때는 엄마 손 밥상을 메뉴로 정해 조기매운탕, 가지무침, 카스텔라를 먹고서 할머니와 어머니의 손맛을 다시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며 눈물을 흘려 감동을 안겨주었다.
정치 성향은 19대 대선에서 심상정 후보를 지지했을 정도로 진보적인 성향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의외로 보수적 영화로 평가받은 인천상륙작전에 출연하기도 해서 정치성향에 구애받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학력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배우자 이미양
자녀 슬하 2녀
뉴스 이미지 동영상 어머니 믿거 이재명 논란 근황 부인 가발 어머니 


배우 박철민 프로필, 드라마 가슴이 뛴다 주집사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가발 화보 실제키 고향 어머니 정치 성향”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