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추자 프로필, ‘불후’ 박창근 님은 먼 곳에 “결혼 남편 박경수 교수 자녀 나이 리즈 화보 박정희 고향 가족 출연료”
불후의 명곡 2023년 7월 15일&22일 미리보기 / 18:10 방송
2023년 상반기 ‘불후의 명곡’
골드 티켓 쟁취자들의
불꽃 튀는 승부가 펼쳐진다!
‘불후의 명곡 – 2023 상반기 왕중왕전’
황홀한 보이스!
아름다운 동화 속 세상의 한 장면!
천상의 목소리로 펼치는 신비로운 무대!
소향 ‘Jodi Benson-Part of your world’
감성 대세 싱어송라이터!
아름다운 하모니를 담은 힐링 스테이지!
이무진 ‘김광석-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성악 어벤져스의
인해전술로 이루어진 다채로운 무대!
라포엠 ‘Rebecca Luke-Ave Maria’
파격 퍼포먼스!
1세대 걸그룹 메인보컬 디바가 준비한
걸그룹 세대 대통합 프로젝트!
바다 ‘에스파-Next Level + Dreams Come True’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들이 만들어낸
파격적인 스토리텔링 무대!
정선아&민우혁 ‘EXO-K-마마(MAMA)’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트바로티!
퍼포먼스 군단으로 가득 채운 스테이지!
김호중 ‘--나훈아-테스형!’
독보적 가창력!
독보적 감성의 포크계 아이돌!
무대를 가득 채우는 소름 돋는 가창력!
박창근 ‘**김추자-님은 먼 곳에’
영원한 불후의 황태자!
목소리만으로 전하는 울림과 감동의 무대!
임태경 ‘**패티김-그대 내 친구여’
팔색조 매력남의 등장!
무대를 휘어잡는 짜릿한 밴드사운드!!
김재환 ‘윤하-비밀번호 486’
스페셜 무대
6연속 왕중왕전 우승 신화의 주인공!
뜨거운 여름을 불태울 핫한 무대!
포레스텔라 ‘LUIS FONSI-Despacito’
2023년 상반기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별★들의 전쟁!
7월 15일&7월 22일
토요일 오후 6시 10분
‘불후의 명곡’ 채널 고정!
가수 김추자 프로필
김추자는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1년 1월 2일 (72세), 춘천시
배우자: 박경수 (1981년–)
형제자매: 김인자
부모: 박어진, 김창홍
가족: 박혜원 (딸); 5녀 중 막내
가족 5녀 중 다섯째, 배우자 박경수, 딸 박혜원 외조카 박세준
종교 천주교 (세례명: 아녜스)[1]
학력 춘천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데뷔 1969년 노래 '늦기 전에'
담배는 청자, 노래는 추자 라는 소리가 있었을 정도로 70년대를 풍미했던 한국의 소울가수다. 한국 대중음악의 위대한 전설 신중현의 선택을 받아 신중현이 만든 곡들을 대량으로 소화한 유일무이한 가수이다.
1951년 춘천에서 5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어린시절부터 어른들이 부르는 판소리를 그대로 따라 부를 만큼 노래에 재능이 있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춘천여중, 춘천여고를 진학하면서 외모, 활동적인 성격으로 다방면으로 두드러지는 모습을 나타내어 당시 뭇 춘천의 남고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고등학교 때는 미대를 갈 생각으로 미술을 준비했고, 원하는 대학에 시험을 쳤지만 실기는 합격했으나 필기에서 떨어져 당시 후기대학인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로 진학했다. 본인의 말로는 비슷한 예술 분야라서 연극영화과를 선택했다고 한다.
당대 탑스타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던 만큼 여러가지 소문들과 사건사고도 그녀를 따랐는데, 대표적인 소문은 바로 간첩설이었다. 1971년 거짓말이야로 활동을 하고 있을 당시 그녀가 노래와 함께 지르는 손짓이 북한과의 교신을 의미하는 것 아니냐고 하여 실제로 중앙정보부에서 조사를 하기도 했었다고 한다. 후에 김추자가 밝힌바에 따르면 박정희의 초대를 거절한 것이 간첩설의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1975년 12월 한국 음악계를 얼어붙게 만든 가요계 정화운동과 대마초 사건에서 그녀도 자유로울 수는 없었다. 신중현의 사무실에서 한두 번 펴봤으며 자신의 것이라고 지목당한 대마초에는 죄다 곰팡이가 슬은 등, 그녀의 혐의에는 의심스러운 점이 상당히 많지만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가요계를 떠나게 된다. 이후 3년 후 1978년 다시 리사이틀을 열고 재기하려 하였으나, 여의치 않았으며, 이후 1981년 당시 동아대 정치학과 교수인 박경수와 결혼하면서 연예계를 완전히 떠나게 된다. 참고로 김추자가 한창 활동하고 있을 70년대 박경수는 네브라스카 대학교에 유학을 가 있었던지라, 처음 김추자를 봤을 때 누군지 몰랐다고 한다.
이후 1녀를 두고 시어머니를 모시며 철저하게 가정주부로 살며, 언론의 인터뷰도 피하고 1988년까지 가끔 무대에 서다 연예계를 완전히 떠났다. 그 후 2000년 컴백을 알리지만 이는 김추자의 유명세를 이용한 일련의 사기였으며, 그녀는 다시 10여년을 가정주부로 지내게 된다. 하지만 가정주부로 지내는 도중에도 체중관리를 하고 있었던 점으로 보았을때 그녀도 언젠가는 가요계에 복귀할 꿈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었는데, 드디어 지난 2014년 3월 14일 컴백을 발표했다. 이전의 수록곡들과 이번에 새로 작곡한 곡들이 포함된 앨범을 발표한다고 하며 5월 16, 17일 양일간 콘서트도 개최했다. 6월 28일 콘서트를 개최했다.
그리고 33년만에 앨범을 발표했다. 2019년 현재에는 고향인 춘천 인근에서 남편과 함께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어 주변 지인들이 많이 걱정하고 있다.
3. 대표곡[편집]
발표 연도 제목
1969년 늦기 전에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1970년 님은 먼 곳에
1971년 봄비 꽃잎 거짓말이야
1973년 그럴 수가 있나요 왜 아니 올까?
1974년 무인도
김추자는 데뷔 이후 동양방송, 문화방송, KBS 등 당시 방송 3사에 전부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당시 선우영아, 김상희, 이미자, 정훈희, 문정선, 최희준, 배호, 나훈아 등과 출연하여 음악의 자웅을 겨루기도 했다. 당시 취입한 님은 먼 곳에는 충무로에서 모든 영화감독이 타이틀로 넣으려고 경매입찰까지 일어났고, 당시 음반 타이틀 매매로는 사상 최고가인 5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2] 살인적인 전국 스케줄에 방송을 여러번 빼먹은 탓에 KBS와 가수협회로터 출연정지 징계를 받기도 했고, 하기한 소주병 테러로 얼굴이 찢어지기도 했으나 재기에 성공했고, 1972년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특별상 수상을 받기도 했다. MBC에서 수상한 뒤에는 MBC에 주로 출연했고, 데뷔한 지 3년만에 김추자 단독 방송까지 편성되는 등 인기의 절정을 누렸다.
가수 김추자 몸매 각선미 화보
가수 김추자 프로필, ‘불후’ 박창근 님은 먼 곳에 “결혼 남편 박경수 교수 자녀 나이 리즈 화보 박정희 고향 가족 출연료”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2023.04.02 - [화제인물] - 국민가수 박창근 프로필, ‘열린음악회’ 어느 목석의 사랑 “결혼 부인 이상형 나이 인스타 화보 실제키 고향 가족 박근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