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김성주 인터뷰, MBC 시청률 1위 “결혼 부인 아들 나이 실제키 학력 고향 집안 가족 누나 조선일보 김윤덕 기자 프로필”

반응형

김성주 인터뷰, MBC 시청률 1위 “결혼 부인 아들 나이 실제키 학력 고향 집안 가족 누나 조선일보 김윤덕 기자 프로필”


안정환, 김성주 / 사진=MBC 제공
MBC가 8년 만에 MBC 월드컵 중계를 맡게 된 방송인 김성주와의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27일 뉴스엔의 보도에 따르면 김성주는 안정환 해설위원과 함께 MBC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 인기의 일등 공신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음은 김성주와의 인터뷰 전문 입니다.

Q. 8년 만의 월드컵 중계인데 오랜만에 느껴본 현장의 공기는?

8년의 시간이 길다고 느끼지 못했는데, 현장에 서보니 처음엔 많이 낯설었다. 운동장에서 오프닝 촬영하는 일부터 8년 전 감각을 다시 깨우는 데 시간이 필요했다. 월드컵 특유의 북적거림이 있는데 이제 몸으로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Q. 2014 브라질월드컵 중계 때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2014 브라질월드컵 당시에는 워낙 나라가 크고 경기장도 멀어서 이동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카타르는 경기장 8곳이 거의 모여 있어서 체력적으로 훨씬 편하고 좋다. 카타르의 더위도 걱정했었는데 브라질 때보다 오히려 날씨가 좋은 것 같습니다.

Q. MBC가 시청률 1위 행진 중이다. 캐스터로서 어떤가?

감사한 마음뿐이다. 방송 3사 모든 제작진이 오랜 시간 준비를 많이 했는데, 수치로 순위를 매기는 게 좀 부담스럽긴 하지만 부족함 많은 중계를 애정을 갖고 지켜봐 주시는 시청자 분들 덕분에 피곤한 줄 모르고 일하고 있다. 거듭 감사드린다.

Q. 단짝 안정환 위원과의 케미가 화제다. 옆에서 본 안정환 위원은?

오랜 시간 알고 지낸 사이라 익숙하기도 하지만 8년 전 브라질월드컵 때랑은 또 다른 것 같다. 그때는 첫 월드컵 해설이라 투박함이 없지 않았는데, 이번엔 세 번째 월드컵 해설이라 그런지 설명이 더 매끄러워지고 친절해져서 옆에서 중계하는 저도 경기에 확 몰입하게 된다. 어젯밤에는 같이 중계 준비하다 내가 배고프다 하니 얼른 짜장 라면도 끓여줬다. 캐스터에게 이만한 해설위원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Q. 카타르에서 잠을 줄여가며 중계 준비를 하는 것으로 안다. 하루 일과를 설명해준다면?

딱히 잠을 줄여가며 중계 준비할 생각은 없었는데, 아직도 시차 때문에 늘 새벽 5시 전에는 일어난다. 또 숙소 근처에 모스크(이슬람 예배당)가 여러 곳 있어서 알람처럼 음악 소리가 흘러나와 잠을 깨우곤 합니다. 

일어나면 한국 가족들과 전화 통화한 후에 당일 맡은 경기 중계 자료와 월드컵 기사들을 두세 시간 정도 체크한다. 아침 8시쯤 숙소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안정환 위원과 만나 커피 한잔하면서 오늘 중계방송에 대해서 서로 의견을 나눈다. 방송 준비를 마치고 4시간 전에는 경기장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한다. 중계 후 저녁식사를 하고, 숙소에 복귀한 후에 당일 펼쳐진 경기 리뷰하고 내일 일정 체크 후 취침하는 것으로 일과를 끝냅니다. 

Q. 월드컵 예선이 반환점을 돌았다. 중간 평가를 한다면?

중동에서 열리는 첫 월드컵 이어서 그런지 초반에는 분위기가 너무 잠잠해서 걱정했는데, 아시아 팀들의 돌풍이 시작되면서 다행스럽게도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대회가 점점 더 재미있어질 것 같아 앞으로가 더욱 기대 됩니다. 

Q. 시청자들에게 한마디

MBC 월드컵 중계방송을 많이 지켜봐 주셔서 감사하다. 부족함이 많은데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의 열정적인 활약이 여러분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준비 잘해서 중계방송 때 부족함 없이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성주 인터뷰, 방송인 김성주 프로필 
 대한민국의 방송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2년 10월 10일 (50세), 청원군 덕촌리
배우자: 진수정 (2002년–)
키: 176cm
형제자매: 김윤덕
학력: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청석고등학교, 세광중학교, 괴산명덕초등학교
자녀: 김민국, 김민율, 김민주
 대한민국의 남성 방송인문화방송 전직 아나운서아나운서 출신 방송인1972년 출생1997년 데뷔흥덕구 출신 인물경주 김씨대한민국의 장로회 신자세광중학교 출신청석고등학교 출신중앙대학교 출신중앙대학교 대학원 출신백종원의 골목식당/역대 진행자
본관 경주 김씨 종문 경주 김씨(慶州 金氏)
신체 176cm, 72kg, AB형[4]
가족 1남 3녀 중 셋째
아버지 김창경(1943년 ~ 2016년)[5], 어머니 박복순(1947년생)
누나 김윤덕(1970년생)[6]
배우자 진수정(1973년생, 2002년 결혼 ~ 현재)
장남 김민국(2004년 10월 5일생)
차남 김민율(2009년 3월 7일생)
장녀 김민주(2013년 1월 7일생)
학력 괴산명덕초등학교 로고 괴산명덕초등학교 (졸업)
세광중학교 로고 세광중학교 (졸업)
청석고등학교 로고 청석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엠블럼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 학사)
중앙대학교 엠블럼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 석사)
종교 개신교(한국기독교장로회)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육군 이병 소집해제(방위병)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 MCP 엔터테인먼트[7]

김윤덕 기자 프로필 
김윤덕(金尹德 (1970년 ~ )은 대한민국의 조선일보의 기자이다. 남동생 김성주 MBC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이다. 이지영. 출생, 1970년. 국적, 대한민국.
학력
1988 ~ 1992 :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 (1988학번)
조선일보의 기자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주의 누나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1988학번)를 졸업했다.

혜화역 시위를 옹호하는 칼럼을 쓴 적이 있다 

n번방 사건이 터지자 그에 관한 칼럼을 썼는데 <나도 n번방 '공범'이다>라는 오해가 될만한 제목으로 올렸다.

2021년 7월 10일 <줄리나 캔디면 어때?>라는 칼럼을 기고했는데,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유흥업소 출신 줄리로 인정하면서 그런 줄리가 영부인이 되어도 괜찮다(...)는 어이없는 내용이다.

주진우 김성주 누나

김성주 인터뷰, MBC 시청률 1위 “결혼 부인 아들 나이 실제키 학력 고향 집안 가족 누나 조선일보 김윤덕 기자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