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삽시다’ 오현경, 딸 홍채령 가족사 “결혼 전남편 이혼 자녀 나이 리즈 미스코리아 비키니 화보 실제키 고향” 프로필
“딸 美 유학 보내고 우울증 와”
사진설명‘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사진 l KBS2 방송화면 캡처
‘같이 삽시다3’ 배우 오현경이 가족사를 공개했습니다.
15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이하 ‘같이 삽시다3’)에서는 오현경이 방송 최초 가족사를 공개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자매들은 집들이 준비에 나섰고, 포항 첫 손님으로 배우 오현경이 등장했다. 오현경은 “방송을 보면서 선생님의 이야기를 통해서 얻는 게 있다는 걸 느껴졌다.다들 같이 뵐 기회도 없고, 앞으로도 모를 일이다. 그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직접 방문하겠다고 전화드렸다”고 밝혔습니다.
오현경은 자매들을 위한 빵과 커피부터 커피포트까지 준비했다. 오현경은 “우리가 나이를 먹어도 핑크 핑크 하고 싶지 않냐”며 미소지었다. 안소영은 오현경이 가져온 꽃도 장식하며 집의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습니었다.
오현경은 “제가 어렸을 때 녹번동에서 살았었는데, 혜은이 조카분하고 제가 친했다”며 “(혜은이가) 까만차셨다. 짧은 커트 머리에 화장이 까맸다. 연예인은 까맣구나 생각했다. 그때부터 혜은이의 팬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숙은 “일을 너무 많이 하더라”고 묻자, 오현경은 “저는 10년의 공백 기간이 있었다. 10년 일 안 하고 있을 때 문영남 선생님이 우연히 마주쳤는데, ‘내가 자신 있어. 너 돼’ 하시는 거다. 그래서 제가 ‘조강지처 클럽’에 출연했는데 작품을 하면서 엄청 혼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리고 선배 연기자들에게 연기 교육까지 부탁했다. 선생님한테 연기배우고 달라지고, 선생님들이 너무 귀하고 너무 존중한다”고 전했습니다.
오현경은 “이번에 딸이 미국에 있는 대학에 갔다. 딸 유학을 보내니까 우울증이 오더라. 내 딸이지만 더이상은 참견하면 안되는, 독립을 시키면서 최근 조금 우울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딸이 말이 짧아졌다. 또 ‘알아서 할게’라는 말이 되게 서운하더라”며 “(싸우고) 저랑 화해를 안 하면 자기가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으니까 일부러 화해를 안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현경은 “저도 모르는 사이에 딸한테 기대고 있는 것 같다. 딸과 많은 걸 하고 싶다. 그런데 딸은 친구를 만나고 싶어 한다”며 “예전에는 제가 누군가를 만날까봐 걱정했다면, 제가 아파서 힘든 걸 보더니 이제는 좋은 사람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엄마의 존재에 대해 오현경은 “너무 존경한다. 인간으로서, 여자로서, 엄마로서 너무 존경한다. 엄마를 조금이라도 닮는 게 소원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어릴 때 처음 느낀 건 학교에 다니면 책 사면 그 책을 항상 먼저 읽으셨다”며 “저는 남자친구 생기면 발을 씻겨줘야하는 줄 알았다. 엄마가 아빠 발을 항상 씻겨 주고, 항상 집에 계셨다”고 말했습니다.
박원숙은 “아버지가 공무원이셨냐”고 물었다. 오현경은 “공무원이었다. 되게 반듯하고 맥주를 안 마셨다. 맥주 대신 소주를 사시고 자식들 간식을 사셨다”며 “엄마 일 다 도와주시고 했다. 그런데 우리 아빠가 일찍 돌아가셨다. 저 28살에. 협싱증이 조금 있으셨는데 저랑 통화 15분 후에 돌아가셨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제가 나중에 엄마한테 화를 낸 적이 있는데, 예전과 달리 모르는 게 많아졌다. 그동안 아빠가 대 해줘서 몰랐던 거다. 우리 엄마를 생각해보면 너무 외로웠겠다 생각했다. 근데 내색을 한 적이 없다. 근데 단 한 번도 우는 모습, 약한 모습을 보이신 적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또 “제가 나이가 드니까, 엄마가 얼마나 외로웠을까. 자식 셋을 키우는데 얼마나 힘들었을까”라며 “엄마한테 꼭 효도하고 싶다. 모든 어른들한테는 무조건 잘하겠다고 다짐했다”며 엄마의 희생에 눈물을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현경은 “제가 광고 모델할 때 메이크업 샵 원장님이 제가 대학생이 되자 미스코리아를 권유했다”며 “여동생 미술을 시키고 싶었다. 상금 1,500만 원이라고 해서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당시 경쟁 상대로 “그 유명한 고현정. 이미 소문으로 독보적으로 예뻤고, 분위기가 우아하고 고급지지 않냐. 자세도 가볍지 않다. 친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때 제가 눈에 띄게 예뻤대요. 그 시대 느낌이 아니었다더라. 미스코리아 역사상 시청률이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원숙은 “상금 실수령액은 얼마냐”고 물었다. 오현경은 “모르겠다. 돈은 부모님 다 드렸는데 상금으로 여동생 미술 공부를 시킬 수 있었고, 제가 모델 수익으로 집을 샀던 것 같다”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습니다.
오현경은 “이동우가 제 고등학교 친한 친구다. 한참 각자 활동 중 갑자기 동우에게 연락이 왔다. ‘현경아 내가 얼마 안 있으면 너를 못 보게 될 것 같아’라고. 시력을 잃기 전 친한 사람들에게 연락을 한 건데 저도 그때 너무 힘들 때라, 만남을 미루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후 기사에 나오는 거다. 동우가 안 보이게 된 게. 그 죄책감은 말할 수가 없었다. 이후 동우가 ‘불후의 명곡’ 우정편에 출연 제안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는 화려했던 전성기를 지나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 중인 혼자 사는 중년 여자 스타들의 동거 생활을 담은 프로그램 입니다.
같이삽시다 오현경, 배우 오현경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0년 3월 25일 (52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키: 170cm
배우자: 홍승표 (2002년–2006년)
자녀: 홍채령
학력: 계원예술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단국대학교, 장원중학교, 서울여의도초등학교
분류 미스코리아 진미스코리아 출신 배우한국 여배우1970년 출생1988년 데뷔은평구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개신교 신자계원예술고등학교 출신단국대학교 출신중앙대학교 대학원 출신
신체 170cm, 50kg, A형, 245mm
가족 1남 2녀 중 장녀 딸 홍채령(2003년 10월 29일생(19세))
학력 계원예술고등학교 교표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단국대학교 엠블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중앙대학교 엠블럼 중앙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종교 개신교[1]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
데뷔 1988년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https://www.instagram.com/oh_hyunkyung/
계원예술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에 광고, 모델을 하였고, 1988년 KBS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로 데뷔하였다.기사 1989년,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1학년 재학 중에 제33회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진(眞)'(참가번호 2번)으로 선발되었다. 이때 '선(善)'(참가번호 34번)이 고현정이다.
90년대 당시에는 젝스키스, 핑클로 유명했던 대성기획(현 DSP) 소속이었다. 이호연 사장이 발굴했다고 한다.
2002년에 오상지로 본명을 개명했다가, 2006년에 다시 원래 이름으로 바꿨다. 오현경 → 오상지 → 다시 '오현경'으로 돌아온다 - 스타뉴스
배우 최성국과는 같은 초등학교에 다녔다. 불타는 청춘 83화에서 최성국이 직접 밝혔는데, 자기는 6학년 때 전학을 갔고, 당시 짝꿍이었는데 엄청 울었다고 한다. # 그 인연 때문인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최성국이 짠돌이 남친으로 특별출연하기도 했다.
양손잡이다. 라디오 스타 710회에서 양손잡이라고 직접 말한 바가 있다.
리즈 시절인 1990년대 중반에 턱 때문에 고생해서 악관절 수술을 받은 적이 있고, 때문에 복귀 후에도 대사 처리가 잘 안돼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
미스코리아 진 출신답게 외모가 상당히 동안이다. 거기에 슬하에 19세의 딸이 하나 있는데, 딸도 어머니의 유전자를 물려받았는지 미모가 범상치 않다. 실제 본인이 MC로 출연했던 유자식 상팔자에서 사진을 보여줬는데 큰 키에 범상치 않은 미모를 자랑했다. 2022년 기준 만 52세의 나이이지만, 딸과 같이 있으면 모녀가 아닌 자매로 보일 지경. 음악적 재능도 있어서 임창정과 같이 음악작업도 했다.
오현경 리즈 비키니 화보
‘같이 삽시다’ 오현경, 딸 홍채령 가족사 “결혼 전남편 이혼 자녀 나이 리즈 미스코리아 비키니 화보 실제키 고향” 프로필
2024.02.17 - [화제인물] - 배우 원미경 프로필, 드라마 원더풀 월드 김남주 엄마 등장인물 “결혼 남편 이창순 PD 자녀 나이 리즈 레전드 화보 키 영화”
(코피노 소녀 5) 친구와 함께 많이 먹어 (Mani MoGo) ㅣ한국에서 온 선물 한가득!
https://youtu.be/PIoh0rkI1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