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임성민 아나운서, 생활고 가족사 근황 “결혼 남편 마이클 엉거 자녀 나이 리즈 화보 실제키 학력 배우” 프로필
스타다큐 마이웨이 임성민 아나운서
아나운서 임성민 이전의 이야기_마이웨이 316회
#임성민#아나테이너#아나운서#배우#국제결혼#생활고#다큐#인생사#인생#마이웨이펼침
1호 아나테이너 임성민
아나운서·MC·배우까지 섭렵
아나운서 임성민 이전의 이야기
임성민 "이병헌과 함께 공채 합격, 父 반대로 아나운서 돼" ('마이웨이')
배우 임성민이 간판 아나운서 자리를 버리고 연기에 도전한 이유를 밝힌다고 합니다.
2일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임성민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된다.배우 임성민은 KBS 아나운서 당시, 뉴스 진행은 물론 K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까지 섭렵해 최초의 '아나테이너'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간판 아나운서로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던 중, 그는 돌연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오랜 꿈이었던 '배우'에 도전했다. 사실 임성민은 아나운서 입사 전 KBS 탤런트 14기 공채 시험에서 배우 이병헌, 손현주, 김정난 등과 함께 단번에 합격했지만, 아버지의 반대를 이기지 못해 아나운서가 됐다고 합니다.
공채 탤런트 동기인 배우 김성희는 "90년대 KBS 최고 인기 아나운서가 밑바닥 연기 생활부터 한 것은 대단한 용기라고 생각한다"며 그녀의 용기를 극찬했다.자신이 원하는 길에서 마음껏 재능을 펼치고 싶어 한 선택이었지만, 임성민은 깊어지는 '연기 고민'에 오랜 인연을 찾았다. 주인공은 바로, 데뷔 60년 차 배우 전원주. 전원주는 임성민이 MC로 방송 첫 데뷔를 했던 'TV는 사랑을 싣고'의 1회 게스트였다. 방송 데뷔를 함께한 인연이자, 연기 활동 중 드라마에서도 마주친 전원주는 임성민에게 방송의 '설렘'을 상기시키는 존재 입니다.
특히 과거 '교사'였던 전원주와 '아나운서'였던 임성민, 하지만 결국 자신에게 원하는 꿈으로 가기 위해 둘 다 '연기자'로 전향했다는 큰 공통점이 있었다. 전원주는 임성민에게 '공짜는 없다'며 늘 열심히 앞을 향해 나가야 한다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한편, 방송에서는 어느덧 결혼 12년 차지만 여전히 신혼 같은 임성민과 미국인 남편의 모습도 공개된다. MC와 연기를 병행하던 임성민은 지난 2008년 한 달간 미국 연수를 가서 당시 학교 학장이었던 마이클을 알게 됐다. 이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다시 만났는데, 당시 마이클은 한국행 비행기에서 재회할 임성민을 생각하며 "뭔가 이루어질 듯한 직감이 들었다"고 말한다. 부산에서 만난 둘은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고, 3년의 연애 후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오직 임성민을 위해 낯선 타국에 둥지를 튼 마이클은 "(한국에 정착한 이유로) 직업은 또 구하면 되지만, 반려자를 구하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니까요"라고 말하며 깊은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임성민 아나운서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전직 KBS 아나운서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9년 7월 8일 (53세), 서울특별시
배우자: 마이클 엉거 (2011년–)
형제자매: 임지숙, 임지아
부모: 여주희, 임수현
키: 168cm
분류 한국 여배우1969년 출생1994년 데뷔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아나운서 출신 배우한국방송공사 전직 아나운서강남구 출신 인물언주중학교 출신정신여자고등학교 출신이화여자대학교 출신연세대학교 대학원 출신
신체 170cm, O형
학력 서울학동초등학교
언주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가족 배우자 마이클 엉거
서울학동초등학교, 언주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를 졸업했다. 1991년 KBS의 14기 공채 탤런트로 합격했지만, 부모의 반대로 연기자 생활을 시작하지 못했다. 1994년 KBS 공채 20기 아나운서에 합격했다. 아나운서 시절에는 쇼 행운열차를 진행했다.
2011년 10월 14일, 서강대학교에서 영화 제작을 지도하는 미국인 교수 마이클 엉거와 결혼했다. 2019년 현재, 미국에서 유학중이라고 한다. 아이러니한 게, 남편 마이클 엉거는 일 때문에 그런지 한국에 그대로 있는 듯.
[1] 강남구는 1975년 출범.
[2] 그 탓인지 KBS 2TV 쇼 파워비디오 비타민 SBS 도전 1000곡 등의 여자 진행자 후보에 한때 거론됐으나 모두 거절했다.
[3] 강병규는 김제동에 앞서 '스타 골든벨' 공동 MC 후보였으나 '위기탈출 넘버원' '비타민' 등의 녹화 스케줄과 겹쳐 고사했고 김제동은 강병규가 불미스러운 일로 빠진 '비타민', '도전 1000곡'의 강병규 후임 MC 물망에 한때 거론됐다.
[4] 어머니가 간호사셔서, 어머니께 많은 조언을 들었다고 한다.
[5] 첫 출연 당시에는 게스트였다.
임성민, 남편 마이클 엉거와 결혼 9년차..자녀 없는 이유는?
"아내와 대화하고 생각도 해봤지만, 우리는 늦게 만나기도 했고 안정적인 상황도 아니다"며 "그녀는 거기(미국) 있고 나는 여기(한국) 있는 상황이여서 아이를 가질 수 없었다"고 말했다.
임성민 아나운서 리즈 화보
‘마이웨이’ 임성민 아나운서, 생활고 가족사 근황 “결혼 남편 마이클 엉거 자녀 나이 리즈 화보 실제키 학력 배우”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