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김웅열 신부 프로필, 유 퀴즈 온 더 블럭 최홍만 선수, 덤프트럭계 아이유 출연진 “감곡성당 구마 체험담 토마스 아퀴나스 현소속 사제수품 사목 축일”

반응형

김웅열 신부 프로필, 유 퀴즈 온 더 블럭 최홍만 선수, 덤프트럭계 아이유 출연진 “감곡성당 구마 체험담 토마스 아퀴나스 현소속 사제수품 사목 축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수 오후 08:45 유재석, 조세호
본방317회 | 2025/11/05 [수] 저녁 8:45 ~ 밤 10:55
[예고] 영원한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 선수! 어둠을 쫓는 사제 **--김웅열 신부님과 덤프트럭계의 아이유까지?!

김웅열 신부 프로필 
현소속 / 원소속 청주교구 / 청주교구
이름 한글 김웅열 토마스 아퀴나스 신부
영어 Rev.Thomas Aquinas KIM Wung-yeol
한자 金雄烈
현소임 원로사목/성사전담
축일 01.28
사제수품 1983.05.13
 감곡성당이 30억이 넘는 엄청난 빚을 지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당시 감곡성당은 납골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는데, 이것이 지역의 어떤 곳과 트러블이 일어났다. 결국 그것을 해결하지 못해서 무리한 사업추진과 더불어 30억이 넘는 엄청난 빚을 지게 되었다. 이런 초유의 사태에 천주교 청주교구는 교구 내의 유명한 구마사제 김웅렬 토마스 아퀴나스 신부를 그곳으로 급히 부임시켰고,[9] 김웅렬 신부는 갑작스럽게 진천성당 주임신부에서 감곡성당 주임신부로 발령을 받아 부임하게 된다. 김웅렬 신부에게 "1년에 발생하는 이자만 좀 막아 달라"고 부탁했다고.
 감곡 성당의 재정난을 전해들은 어느 여성 신자(교수라고 전해짐)가 김웅렬 신부에게 "30억이면 1인당 1천만원을 헌금할 정도의 재정적 여력이 있는 신자 300명을 모아서 해결 가능한 문제"라는 견해를 피력했고, 자신이 첫 헌금자로 나서겠다고 제안했다.[10] 이를 계기로 김 신부는 매괴 성당에서 신자, 순례자들을 상대로 열심히 강연 활동을 하는 동시에 '300 천사'라는 이름으로 모금 캠페인을 벌였다. 다행히도 상당한 호응을 얻었고, 그것을 발판으로 도무지 답이 없어 보였던 부채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낸 것이다. 김웅렬 신부의 관련 강론 중에서(영상 40분대 내용 참조)

그리고 빚 다 갚았다는 증서를 자랑스럽게 교구청에 보내자, 빚 갚을 방도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던 장봉훈 가브리엘 청주교구장 주교는 어리둥절하며 "이게 뭐냐"고 김웅렬 신부에게 전화를 한다. 그리고 김웅렬 신부의 이야기를 모두 듣고는, 울먹이며 "볼 것도 없이 그곳은 성모님이 계신 곳"이라며 이례적으로 빠르게 성모 순례지로 선포했다. 공교롭게도 장봉훈 주교의 고향 역시 음성군이었으니, 감격은 배는 되었을 것은 물론이다.

이에 신이 난(…) 김웅렬 신부는 평화방송에 장기출연하며 이런 사실들을 더 홍보했고, 더 많은 사람들, 게다가 개신교 신자들까지 오게 되었다. 그리고 적자 30억이었던 감곡성당은 김웅렬 신부가 배티순교성지 전담신부로 발령이 나서 가게 되었을 때는 흑자 7억…. 대단하다.

[김웅렬 신부의 구마 체험담]
성수의 놀라운 힘
보좌신부 시절, 샤머니즘에 관한 논문을 쓰고 있었는데, 계룡산에서 황해도 내림굿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마침 박수무당이 외날 작두 위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포커스를 맞추고 사진을 찍으려는데 무당과 눈이 마주쳤습니다. 
그 순간, 무당이 작두 위에서 양쪽 발을 베이면서 시뻘건 피가 하늘로 솟구쳤습니다. 
무당의 눈에서 시퍼런 불이 번쩍하더니 나를 잡겠다고 미쳐서 날뛰는 겁니다.
명색이 신부인데 어떻게 도망을 쳐요?
사실은 도망칠 타이밍을 놓친 겁니다...
무당이 칼을 들고 내 가슴에 대었다 떼었다 하는데 오금이 저렸습니다.
‘신부 되고 나서 일 년도 안 되었는데 이렇게 허무하게 죽는구나!’
저는 항상 주머니에 손바닥만 한 십자고상과 성수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한 번 해 보자!’
그때까지만 해도 성수의 힘을 안 믿었지만, 절체절명의 순간에 십자가를 내보이면서, 주머니에 있던 성수 마개를 있는 힘껏 돌려서 성수를 무당에게 뿌렸어요.
“사탄아 물러가라!”

성수를 맞은 그 박수무당은 마치 몇 사람이 잡아 흔들다가 뒤로 내던진 것처럼 2미터가량 뒤로 붕~ 날아갔습니다. 그러더니 간질 환자처럼 발작을 일으켰습니다. 
그때까지도 발바닥에서는 피가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10분 정도 지나도 그 자리에 쭉 뻗어 있어서 무당이 죽은 줄 알았어요.
사람들이 방으로 데리고 들어간 뒤에야 저는 바닥에 털썩 주저앉았어요.
그런데 무당이 방에 들어간 지 2분도 안 되어서 다시 뛰어나오더니, 나를 쳐다보고 “당신이 나한테 불을 던졌냐?” 하는 겁니다.
“우리 들어가서 이야기하자!” 했지요.
형광등 불빛에서 보니 성수 맞은 곳마다 화상환자처럼 물집이 부풀어 올랐고 옷에는 담배 불똥에 타들어간 듯 구멍이 뚫려 있었습니다.
제가 빈 성수 통을 보여주면서 “이 안에 하느님의 이름으로 축성한 성수가 들어있다... 당신은 이 성수에도 지지 않았느냐? 잡신을 버리고 천주를 믿고 싶지 않느냐?”고 했지요.
“나는 천주신을 믿고 싶지만 이제껏 섬겼던 경포대 장군신이 나를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하더군요.
다음 주에 열심한 기도회장 몇 명을 데리고 박수무당 집에 가서, 모시고 있던 귀신들 다 꺼내서 석유를 붓고 태웠습니다.
연기가 피어오르니까 그 동네에 있던 무당들이 칼 들고, 도끼 들고 쫓아왔습니다.
박수무당 데리고 산으로 피했지요.
아는 회장 집에 박수무당을 데려다 놓고, 내가 일주일에 한 번 내려올 테니, 기도를 해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전화가 연신 와요. “신부님, 이 사람 너무 강해서 못 데리고 있겠어요.”
휴가 내고 내려가서 그 집에 머물면서 기도를 했지요.
일주일 만에야 그 무당에게 붙었던 마귀가 떨어지면서 온전한 사람으로 돌아왔어요.
그 사람은 돈을 많이 벌던 박수무당이었는데 문제는 직장이 없어진 겁니다.
마침 동기 중에 본당에서 사무장을 구한다고 하길래, 급하게 4대 교리 가르쳐서 3시간 만에 세례를 주고, 그 친구 신부한테 얼른 추천을 했습니다.
그 사람 지금까지 사무장 하고 있어요.

 

김웅열 신부 프로필, 유 퀴즈 온 더 블럭 최홍만 선수, 덤프트럭계 아이유 출연진 “감곡성당 구마 체험담 토마스 아퀴나스 현소속 사제수품 사목 축일”

2025.09.09 - [화제인물] - 종합격투기 최홍만 프로필, 돌싱포맨 현영 심으뜸, 모델 이현이 출연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인스타 화보 키 체중 고향 가족 싸움 전적 종교 군대”

 

종합격투기 최홍만 프로필, 돌싱포맨 현영 심으뜸, 모델 이현이 출연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종합격투기 최홍만 프로필, 돌싱포맨 현영 심으뜸, 모델 이현이 출연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인스타 화보 키 체중 고향 가족 싸움 전적 종교 군대”신발 벗고 돌싱포맨 출연 화 오후 10:4

lovesonamu.tistory.com

세부패밀리CebuFamily 
비 오는 날, 갈비탕 먹던 그 시절처럼 뼈 한점 뜯으며 웃던 아이들... 마음이 데워졌습니다
https://youtu.be/EGVV9xawitY?list=TLPQMDQxMTIwMjXfkdgUoIoOJ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