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배우 안성기 건강 이상설, 혈액암 이란 “결혼 부인 오소영 교수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집안 형 가족 영화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배우 안성기 건강 이상설, 혈액암 이란 “결혼 부인 오소영 교수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집안 형 가족 영화 소속사” 프로필
'건강 이상설' 안성기, 혈액암 1년 넘게 투병 중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열린 '배창호 감독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한 배우 안성기의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또 '건강 이상설'이 제기됐던 '국민 배우' 안성기(70)가 혈액암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7일 영화계에 따르면, 안성기는 혈액암으로 1년 넘게 투병해오고 있습니다.

항암 치료를 꾸준히 받아온 그는 최근 몸 상태가 좀 나아져 지난 15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열린 '배창호 감독 데뷔 40주년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안성기는 개막작인 '꼬방동네 사람들' 상영에 앞서 김희라·김보연 등과 함께 무대에 올라 관객에게 인사했습니다.

다만 이날 안성기의 모습은 과거 건강하던 때와 차이가 나 우려를 샀다. 걸음걸이가 불편해 김보연의 부축을 받았고 목소리 역시 많이 잠겼다. 특히 얼굴이 많이 부었다. 평소 헤어스타일도 아니었는데 가발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국 영화계에서 자기 관리의 대명사로 불리던 안성기의 모습에 이날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로 지켜보던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안성기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온 이유다. 안성기 측은 건강 이상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 괜찮으시다"고 했습니다.

다만 안성기는 전날 조선일보에 "혈액암이 발병해 1년 넘게 투병 중이다. 항암 치료를 받고 최근에 건강이 좀 나아져 외출할 수 있었다. (항암 치료로) 가발을 벗으면 민머리"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안성기 건강과 관련해서는 2020년 10월에도 병원에 입원했다는 얘기가 있었다. 당시 안성기는 주연작인 영화 '종이꽃' 홍보 일정에 참석하지 않았다. 당시 안성기 측은 안성기가 그해 5~9월 영화 '한산:용의 출현' 촬영으로 강행군을 한 탓에 과로로 쓰러졌다고 했었다. 안성기는 이날 행사에서도 영화는 보지 않고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957년 김기영 감독의 영화 '황혼열차'로 데뷔한 안성기는 아역 시절 포함 영화 160여편에 출연한 국민배우다. '바람 불어 좋은 날' '깊고 푸른 밤' '칠수와 만수' '고래사냥' '투캅스' '실미도'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라디오 스타' 등 명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안성기 건강 이상설, 혈액암 이란
혈액암이란 혈액 내에 있는 세포 성분(백혈구, 적혈구, 혈소 판)이 만들어지는 과정 중의 이상으로 암세포가 생겨나는 병 입니다. 다시 말해, 조혈계의 악성 종양입니다.

배우 안성기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연예인으로서는 매우 드물게 장교 출신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2년 1월 1일 (70세), 대구광역시
키: 175cm
배우자: 오소영 (1985년–)
자녀: 안다빈, 안필립
부모: 안화영, 김남현
형제자매: 안인기
분류 한국 남배우아역배우순흥 안씨1952년 출생1957년 데뷔대한민국의 가톨릭 신자맥심의 역대 표지 모델/2010년보관문화훈장은관문화훈장장교 출신대구광역시 출신 인물한국외국어대학교 출신백상예술대상 대상 수상자
본관 순흥 안씨 종문 순흥 안씨 (順興 安氏)
신체 175cm, 72kg, 270mm, B형
가족 큰형 안인기(1947년생)[4], 작은형
[4] 전 KBS PD. 현 예원예대 교수. 형 역시 베트남전 참전 경력이 있다. 당시 아들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송해한테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을 것을 직접 권유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배우자 오소영
장남 안다빈(1988년생)
차남 안필립(1991년생)[5]
학력 external/1c58726... 돈암국민학교[6](졸업)
경동고등학교 로고 경동중학교 (졸업)
서울동성고등학교 로고 동성고등학교 (졸업)[7]
한국외국어대학교 엠블럼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 • 한국어교육 / 학사)
소속사 external/s29.pos...
데뷔 1957년 영화《황혼열차》 (데뷔일로부터 +23697일, 64주년)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중위 만기전역[8]
종교 천주교(세례명: 사도 요한)
현직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인터뷰365 명예 발행인
2000년대 들어 주로 대통령, 특정 집단의 우두머리의 배역을 많이 맡으며 특이하게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는 범죄자의 배역도 소화해냈다. 사실 워낙 출연작이 많다 보니 안해 본 역할이 없을 정도다. 1980년대만 하더라도 중후한 역보다는 건달(깊고 푸른 밤), 거지(고래사냥), 소심남(기쁜 우리 젊은 날), 하인(어우동), 밤무대 개그맨(개그맨) 등의 역할을 많이 맡았지만 이 때에도 정반대의 역을 많이 맡았다.
대학에 진학한 안성기는 베트남에 가기 위해 학군장교(12기)를 지원해서 후보생이 되었다. 그러나 안성기가 소위로 임관하기 전에 전쟁이 종결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성기는 포병 소위로 임관해서 열심히 군복무를 했다. 사단장배 음어 조립 해독대회에서 우승도 했다. 자서전에 소위로 근무 할 당시 스스로 시나리오도 몇 편 썼다고 한다. 영화화 하기 보다는 연기를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명장 배창호, 이장호 감독의 영화들에서 주연을 맡아 작품성과 흥행 모두를 잡으며 배우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1980년대 영화계를 주름잡은 여배우들 대부분이 안성기의 상대역을 했다.

그와 출연해서 흥행한 작품만 모아 봐도
적도의 꽃(1982, 장미희 주연)
고래사냥(1984, 이미숙, 김수철 주연)
무릎과 무릎 사이(1984, 이보희 주연)
깊고 푸른 밤(1985, 장미희 주연)
어우동(1985, 이보희 주연)
이장호의 외인구단(1986, 최재성, 이보희 주연)
겨울 나그네(1986, 강석우, 이미숙 주연)
내시(1986, 이미숙 주연)
황진이(1986, 장미희 주연)
기쁜 우리 젊은 날(1987, 황신혜 주연)
정도나 된다.
대한민국 가요계의 제왕 조용필과 경동중학교 동창이다. 실제 학생시절부터 알고 지냈다고 한다. 한 명은 영화계를 평정한 국민배우, 한 명은 가요계를 평정한 국민가수.[31]
홍콩 영화배우 양조위와 닮았다. 특히 웃는 모습이 가장 닮았다.# 안성기 본인도 묵공 촬영 당시, 유덕화에게 닮았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안성기가 1년 넘게 혈액암을 투병중인 사실과 항암 치료로 인한 탈모로 가발을 착용했던 사실이 밝혀졌다. 그가 투병중인 사실은 처음 알려진 것이며 최근 무대인사나 촬영에 임하지 않았던 이유도 이로써 밝혀졌다. 그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항암치료로 민머리가 된) 이 머리로 작업을 할 수는 없고, 더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버지들, 형제들, 사촌에 조카들까지 집안 대대로 딸이 매우 귀한 아들부잣집 사람이다. 그의 아버지는 4남 1녀 중 둘째고 큰집은 아들만 5명, 본인 형제는 아들만 3명, 작은집들도 아들 여럿에 딸이 하나씩이라고 한다. 형제들 중에서도 큰형 안인기 PD만 2남 1녀를 뒀고 작은형과 본인은 모두 아들만 있다고 한다. 본인도 이 징크스를 피해가지 못하고 아들만 둘 두었다. 스스로도 결혼 후에 어느 정도 결과를 예상했다고 한다.
부인 오소영 씨는 이화여자대학교 조소과 출신 조각가/교수이다. 참고로 안성기는 직접 부인의 전시회장에서 작품을 나르기도 할 정도로 자상한 면을 보이기도 했다. 위의 부인은 상당한 미인으로, 미남인 아들들 외모는 상당 부분 엄마 덕인 듯. 참고로 위의 《인간시대》에 출연했을때가 장남인 안다빈을 임신했을 때였다.
장남인 안다빈 씨는 프랫 인스티튜트 출신으로 회화를 전공했다. 여담으로 어느 날 레스토랑에서 우연히 만난 이정재와 정우성을 개인전에 초대해서 자기 자신을 소개하고 싶었다며 찍은 사진이 있다.  

안성기 리즈

배우 안성기 건강 이상설, 혈액암 이란 “결혼 부인 오소영 교수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집안 형 가족 영화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