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몬테크리스토’ 배우 이상보 우울증약, 마약 거짓 기사 법적 대응 “나이 실제키 여동생 어머니 사망 소속사” 가족사
배우 이상보, 마약 투약 혐의 전면 부정 "마약 아닌 우울증약" 팩트체크 없는 기사화, 법적 대응 예고
사진=알 프로젝트 컴퍼니
배우 이상보가 마약 투약 혐의를 전면 부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이상보는 지난 10일 마약 투약 혐의로 긴급 체포되었다는 보도에 대해 “마약을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고, 본 적도 없다. 마약을 한 사람과 관계된 사람과 연결된 적도 없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마약 시약 검사에서 마약이 나온 건 우울증 약물에 포함된 소량의 마약 성분 때문”이라고 주장한 그는 마약이 아닌 신경안정제를 복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09년 아버지 사망 후 우울증 치료를 시작했고, 2019년 어머니와 누나까지 사고로 숨지면서 증세가 심해져 약물을 늘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는 것 입니다.
이상보의 주치의는 그의 상태에 대해 “향정신성 약물이 마약류지만, 히로뽕, 대마 이런 것은 아니라”면서 “마약류를 마약으로 혼동해 쓴 것 같다. 치료할 때 마약 중독현상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이상보를 이틀 만에 석방하고 불구속 수사를 진행한다. 현재 이상보 자택에서 확보한 약물에 대한 성분 검사 및 몸에서 나온 마약 성분에 대해서도 정밀감정을 의뢰,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마약 투약 배우’가 된 이상보는 “저한테 어떠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마약을 했다’고 기사화한 데를 다 고소할 거”라고 법정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더불어 이상보는 “사람들은 때때로 거짓에 열광하더라. 진실에 관심이 없고 거짓에만 열광하더라. 제 삶이 언제까지일지 모르겠지만 제 이름을 걸고 끝까지 싸울 거”라고 단호한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이상보 우울증약, 배우 이상보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1년 10월 21일 (40세), 서울특별시
학력: 중부대학교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메피스토
분류 한국 남배우1981년 출생2006년 데뷔서울특별시 출신 인물
예명 이보현[1]
신체 181cm, 70kg, A형
학력 중부대학교 (연극영화학 / 중퇴)
데뷔 2006년 KBS2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
소속사 무소속[2]
이상보는 본명이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이보현은 예명이다.
SBS, KBS1[7] 드라마에는 출연한 적이 없다.[8]
배우 한기윤의 출연작이 딱 두 작품 뿐인데 두 작품 모두 이상보와 함께 출연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출연 이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부쩍 늘었다.
추석 당일이었던 2022년 9월 10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 거주하는 배우 이상보가 향정신성의약품을 투약한 채 길거리를 배회하다 시민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관에 의해 체포된 사건.
당초에는 '피의자가 혐의를 인정했다'고 알려졌지만, 추석 연휴가 끝난 9월 13일에 이상보 본인이 YTN 등 복수 매체와의 통화 및 인터뷰를 통해서 '불법적인 마약류 복용 사실이 없고 단지 우울증 약에 소량의 마약 성분이 포함된 것'이라며 '혐의를 인정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해당 배우의 아버지,어머니,누나 모두 사고 등으로 사망한 이후 우울증세가 심해져 약을 복용한 것이라는 안타까운 사정이 알려지자, 이를 계기로 이상보를 향한 부정적 여론이 급격히 뒤집히고 동정 여론이 일기 시작했다.
이상보 화보
‘미스몬테크리스토’ 배우 이상보 우울증약, 마약 거짓 기사 법적 대응 “나이 실제키 여동생 어머니 사망 소속사” 가족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