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상, ‘오징어 게임’ 이유미 수상소감 “아역배우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고향 가족 MBTI 소속사” 프로필
이유미 수상소감, "지영이 사랑해주셔서 감사"...정호연 "축하해!!! 멋지다 유미야"
'오징어 게임' 배우 이유미의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유미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렇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지영이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는 배우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엔터테인먼트 식구들 너무 사랑합니다! 부모님, 동생, 할머니 가족들 너무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 너무 기분이 좋아요. I'm so happy!"라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한편 이유미는 현지시각 4일 열린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 에미상 게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유미 수상 소감, 배우 이유미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4년 7월 18일 (28세), 전주시
키: 162cm
소속사: 바로엔터테인먼트
활동 기간: 2009년 ~ 현재
한국 여배우아역배우1994년 출생2009년 데뷔전주시 출신 인물검정고시 출신대진대학교 출신소화초등학교 출신
신체 162cm, 42kg, O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2004년생)
반려견 꽃님, 햇님, 새싹, 잔디(시츄)
반려묘 가을, 단풍
학력 소화초등학교 (졸업)
서호중학교 서호중학교 (졸업)
투명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대진대학교 UI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3]
소속사 VAROENTERTAINEME...[4]
MBTI INFJ
데뷔 2009년 CF '한국피앤지 듀라셀'
2021년은 그녀에게 가장 고무적인 해였다.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 이래 영화 첫 타이틀롤을 담당하여 극중 주인공 중 한 명인 세진 역을 훌륭히 소화해 내며 부일영화상,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다. 또한 영화 《인질》로도 상업영화 주연을 맡으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지영 역으로 출연하여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또한 드라마가 호평과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인지도가 대폭 상승했다.
2022년에는 《지금 우리 학교는》에 이나연 역으로 출연하여 연기력 부분에 있어 호평을 받았으며, 이 작품을 통해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후보에 올랐다. 그리고 영화부문에서는 《어른들은 몰라요》로 후보에 올랐으며[11] 영화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다.
차기 tvN 월화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성인이 된 이후 드라마 첫 주연을 맡게 되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도중 "어떤 배우로 기억되고 싶냐"는 팬의 질문에 "예쁜 배우보단 연기를 잘하는 배우로 기억되고 싶다"는 코멘트를 남겼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게스트상[51]을 수상했다.# 이로써 이유미는 아시아 국적의 배우가 에미상을 수상한 최초의 사례가 되었다.
배우 이유미 화보
에미상, ‘오징어 게임’ 이유미 수상소감 “아역배우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고향 가족 MBTI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