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 김영호&리누 ‘모두 다 사랑하리’ "결혼 부인 최수임 자녀 나이 화보 실제키 가족 종교 육종암 유튜브 빵집" 프로필
‘불후의 명곡’ 2022년 8월 13일 미리보기 / 18:10 방송
38년 만에 다시 뭉친 7080 최고의 그룹사운드!
세상을 위로하는 목소리 배철수와 원조 꽃미남 싱어송라이터 구창모!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록을 선보이며 전 국민이 따라 부를 수 있는
국민 히트곡을 만들어낸 한국 록의 전설 ‘송골매’!
‘불후의 명곡 - 아티스트 송골매 편’
호소력 짙은 보이스 킹들의 만남! 두 남자의 거친 하모니!
‘불후의 명곡’ 김영호&리누 ‘송골매-모두 다 사랑하리’
김영호, 암투병 고백 "허벅지 잘라내고, 약이 독해 혈관도 탔다"
/사진=MBN '보이스킹' 방송 화면 캡처
배우 김영호가 육종암 투병 중인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지난 13일 첫 방송된 MBN 보컬 서바이벌 '보이스킹'에서는 90명의 도전자들이 발라드, 댄스, 록, 트로트 등 장르를 초월한 보컬 경연을 펼쳤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이정재 역할을 맡아 사랑받았던 김영호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영호는 "제가 암 환자다. (수술은 잘 마쳤고) 현재 추적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호는 2019년 희귀암인 육종암 투병 사실을 고백한 바 있습니다.
그는 이어 "다리가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육종암이었다. 생각보다 암 크기가 크다 해서 허벅지 근육 상당 부분을 잘라냈다"며 "또 약이 독해서 혈관도 탔다. 그래서 한 쪽 팔에는 주사를 못 맞는다"고 털어놨다. 팔에 주사를 맞지 못해 목 주변에 주사를 맞은 흔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영호는 "잘 몰랐다. 저 혼자 아파하고 혼자 이겨내고 그랬었는데 내가 이렇게 잘 관리하고 이겨내고 있다는 것이 누군가에는 힘이 되는구나 생각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영호는 "투병 중 주변에서 오히려 큰 에너지를 얻었다. 저같은 사람들한테 위로와 희망의 무대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 때문에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습니다.
무대에 오른 김영호는 최진희의 '천상재회'를 불러 올크라운을 받았다. 가수 남진은 그의 무대에 "멋진 감성을 선물해 주셨다"고 극찬했습니다.
김영호는 "아직도 몸이 완벽하지 않다. 암 투병중"이라며 "두 달에 한번씩 병원 가서 MRI와 CT를 찍고 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좋아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배우 김영호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충청북도 충주 출생이며 충청북도 음성에서 잠시 유년기를 보낸 적이 있는 그는 대중가수 활약 당시에는 팝 발라드와 록 음악을 시도하였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드라마 《야인시대》, 영화 《밤과 낮》, 《미인도》 등이 있다. 위키백과
출생: 1965년 5월 24일 (57세), 충주시
키: 183cm
배우자: 최수임 (1997년–)
학력: 청주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
자녀: 김별
뮤지컬 남배우한국 남배우한국 남가수1967년 출생1999년 데뷔충주시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개신교 신자청주대학교 출신인터넷 밈/배우/대한민국대한민국의 남성 유튜버배우 출신 유튜버
신체 183cm[1], 83kg, B형[2]
가족 배우자 최수임, 슬하 3녀, 여동생 김영미[3] 남동생 1명
학력 충주공업고등학교 (졸업)
청주대학교 (산업공학 / 학사)
종교 불교[4] → 개신교[5]
소속사 씨에이치이엔티
데뷔 1999년 '태양은 없다'
배우 외에도 감독, 작가, 가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엔터테이너이자 빵집 주인 겸 여행 유튜버이기도 하다.
본래 브라운관이 아닌 뮤지컬 쪽에서 처음으로 연기를 시작한 인물로, 30줄이 넘은 이후인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로 데뷔하였다. 같은 해 영화 유령에도 출연했다. 2001년엔 이승환의 'Christmas Wishes'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으며, 영화 <클럽 버터플라이>에서 윤동환과 함께 출연했다. 그러다가 2003년 야인시대에서 정치깡패[6] 이정재 역을 맡으면서 유명해졌다.
김포시 장기동에 베이킹 고스트라는 빵집을 운영 중이다. 구래동에 분점이 있으며, 장기동이나 구래동에서 운 좋으면 김영호 본인을 볼 수 있다는 듯.[16][17]
2021년 3월 9일 충북 보은군에서 어느 80대 노인이 보이스피싱 범죄에 당할 위기에 처하던 걸 며느리가 범인을 제압해 검거한 사건이 있었는데, 이 며느리가 김영호의 친동생인게 밝혀지면서 더 큰 주목을 받았다. 김영호 본인 또한 뉴스를 보던 중 익숙한 이름이 나오자, 동생에게 직접 물어봐 확인했더니 동생이 본인이 맞다고 하면서 알게 되었다고 한다.[19] 해당기사
‘불후’ 김영호&리누 ‘모두 다 사랑하리’ "결혼 부인 최수임 자녀 나이 화보 실제키 가족 종교 육종암 유튜브 빵집"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