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홍보원장 채일 프로필, YTN 뉴스PLUS 이여진 앵커 장원석 아나운서 날씨 고은재 기상캐스터 “나이 학력 고향 KBS 기자 직급 임기 윤석열 내란 사건”
YTN TV[편집] 프로그램명 방송시간 진행자
YTN 뉴스PLUS 평일 17:50~19:40 이여진 앵커 장원석 아나운서 고은재 기상캐스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unash.ko/
고은재
@snu.official 𝙥𝙤𝙡𝙞𝙩𝙞𝙘𝙖𝙡 𝙨𝙘𝙞𝙚𝙣𝙘𝙚
@ytnnews 𝙬𝙚𝙖𝙩𝙝𝙚𝙧
✉️ 섭외 문의 𝐃𝐌
윤석열 정부 비상계엄 중요임무 종사[3]
우두머리 (수괴)[2]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 정부 비상계엄/ 선전·선동 혐의 피고발[5]
-- 국방홍보원장 채일 프로필
분류1959년 출생영신고등학교(대구) 출신아주대학교 출신윤석열 정부/인사
'후배 폭행 전력' 채일 전 KBS 기자, 국방홍보원장
제15대 국방홍보원장.
1959년생으로, 아주대학교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에서 학사,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민주당, 김문수·이수정·채일·전광훈·김용현 등 내란선전 혐의 고발
대한민국 국방부 소속 책임운영기관으로, 대한민국 국군의 공식 홍보 기관으로서 각종 매체를 통해 안보 및 국방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방홍보원장은 임기가 3년(현직 공무원 임용 시 2년)인 임기제 공무원이며, 일반직 고위공무원 나급(2급 상당)이다. 국방홍보원장 자리에는 주로 기자 출신과 군 출신이 들어가는데, 군 출신일 경우 정훈 병과(주로 준장) 예비역이 들어간다.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장병과 국민의 안보의식 제고 및 국방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장병 정신전력 강화 및 사기진작, 국방정책 소개 및 국방관련 정보 제공, 범국민적 안보공감대 형성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는 게임 칼럼니스트를 데려와 게임과 실제 전쟁 전술을 적용해 서술하는 등 현대 트렌드에 맞춘 홍보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직원은 공무원 62명(번외: 현역 장교 2, 부사관 4) 비정규직 스태프 105명 등 167명이 근무 중이고,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전략실 18명의 비정규직 스태프가 일하고 있다.
채 원장은 2011년 9월 KBS 스포츠취재부장 시절, KBS뉴스9 스포츠뉴스에 '골프용품 홍보 기사' 아이템이 나가는 것을 본 스포츠취재부 후배기자가 "이 기사가 9시 뉴스에 나갑니까"라고 묻자 TV 리모컨을 집어던지고, 욕설을 뱉으며 멱살잡이에 뺨까지 때리는 등 폭력을 행사한 전력이 있다. 폭행 후 채 부장은 사과하고 보직을 사퇴했으나 언론노조 KBS본부는 "단지 '방송이 나가는지 여부'를 물어보는 후배 기자 뺨을 때리고 멱살을 잡아끄는 채일 부장의 광기는 도대체 무엇 때문인가"라고 비판한 뒤 채 부장과 당시 김인규 KBS 사장을 근로기준법 위반 사유로 고용노동부에 고발했다.
또한, 개방형 직위인 국방홍보원장은 지난 1월 박창식 전임 원장 퇴임 후 공석이었다. 지난해 10월 1차 공모에는 60여 명이 지원했으나 무산됐고, 지난 1월 2차 공모 역시 지원자들 결격 사유가 논란이었다. 이에 박병진 세계일보 논설위원은 3일치 칼럼에서 "지원자가 역대급으로 60명 가까이 몰렸던 1차 공모는 무산됐다. 발탁이 유력시되던 인사의 성추행 전력이 밝혀져서"라며 "40명 이상이 도전했던 2차 공모도 최종 심사에 올라간 인사들의 음주운전과 보직 해임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발표가 연기되고 있다. 3차 공모를 한다는 말이 나돈다"고 지적한 뒤 "이러니 홍보원장 임명에 대통령실이 개입한다는 소문이 자자한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국방홍보원장 채일 프로필, YTN 뉴스PLUS 이여진 앵커 장원석 아나운서 날씨 고은재 기상캐스터 “나이 학력 고향 직급 임기 윤석열 내란 사건 기자”
2023.06.03 - [화제인물] - 고은재 기상캐스터 프로필, YTN 뉴스오늘 안보라 앵커 “나이 인스타 미스코리아 청바지 각선미 화보 키 서울대 학력”
세부패밀리CebuFamily
필리핀식 새해 맞이(미신) ?ㅣ새해를 이렇게 시작한다고? 엔돌핀 폭팔!
https://youtu.be/TtWcMZ6hy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