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앤 매일경제’ MBN 이상훈 기자 프로필, 뉴스파이터 김명준 앵커 진행자 "학력 고향 목소리 매일경제 소속 경력"
평일 아침 8시와 토요일 오전 10시, 공휴일 오전 8시 40분에 방송하는 MBN의 아침 뉴스 정보 프로그램.
3. 출연자[편집]
앵커(평일): 이상훈 기자
앵커(토요일): 김명준 기자
‘아침 앤 매일경제’ 출연진
MBN 이상훈 기자 프로필
서울대학교에서 독어독문학을 전공, 동 대학원에서 대통령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8년 <연합뉴스> 입사, 2003년부터 <매일경제신문사>에서 10여 년 동안 기자생활을 하고 있다.
소속 매일경제(정치전문기자), MBN(앵커)
학력 영국 리즈대학교 대학원 정치커뮤니케이션 석사
수상 2018년 제1회 한국팩트체크대상 우수상
경력 매일경제 정치전문기자 MBN 앵커 매일경제 정치부 국회반장
사이트 블로그, 기자홈
작품 방송, 오디오북, 도서
MBN 김명준 기자 프로필
학력 순천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앰블럼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 졸업)
진행 MBN 뉴스파이터 앵커
경력 세계일보 기자
MBN 기자
MBN의 뉴스 앵커를 맡는 기자.
순천고등학교,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세계일보와 MBN(매일방송) 정치부 기자를 거치면서 2021년 기준으로 뉴스파이터와 토요 아침 & 매일경제를 진행하고 있다.
주력으로 진행하는 뉴스파이터는 방송 프로그램 형식이 교양 전문이지만 사회 즉 사건과 사고 내용을 진행하면서 한결같이 과장된 행동을 하거나 흥분하는 게 특징. TV조선의 엄성섭과 쌍벽을 이루고 있다. 그나마 엄성섭은 썩 시끄럽지도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성향이 거의 없어진데다 부정 청탁 혐의를 받아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지만 이 쪽은 현재진행형. 그것도 어느 정도 강약을 조절하는 것도 아니고 오프닝과 클로징 멘트 정도를 제외하면 거의 방송시간 내내 저런 톤을 유지하며, 그냥 격앙된 정도가 아니라 악을 쓰듯 소리를 지르는 데다 쇳소리까지 있어 상당히 귀에 거슬린다. 처음보는 사람들은 굉장히 낯선 진행방식과 톤이니 신기하게 생각하기도 한다.
출연[편집]
MBN 뉴스와이드 (MBN, 2012년 ~ 2015년)
아침 & 매일경제 (MBN, 2013년 ~ 2015년)
토요 아침의 창 매일경제 (MBN, 2014년 ~ 2015년)
뉴스파이터 (MBN, 2015년 ~ 현재)[4]
진실을검색하다,써치 (MBN, 2021년 6월 10일 ~ 2021년 8월 26일)
‘아침 앤 매일경제’ MBN 이상훈 기자 프로필, 뉴스파이터 김명준 앵커 진행자 "학력 고향 목소리 매일경제 소속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