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선수 곽도규 프로필, 나 혼자 산다 싱글 라이프 출연진 “나이 인스타 안경 화보 실제키 KIA 투수 연봉 고향 부모 가족관계 MBTI 등장곡 소속팀”
나 혼자 산다 575회
방송사 MBC
방송일 2024.12.20. (금) 오후 11:10
시청률 6.2% 닐슨코리아
출연 곽도규, 구성환
무지개 라이브 - 곽도규. '야! 무지개~ 나 혼자 잘해요' 특집 1탄의 주인공! 2024 한국시리즈 우승! 한국 야구의 유망주! 2004년생 투수 곽도규가 무지개 라이브에 떴다~. MZ력 폭발! 힙한 취향 & 패션은 기본! 야무짐 폭발! 내공 가득한 살림 꿀팁부터~ 특별한 취미 '필사'로 차분히 멘탈 관리까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곽도규의 야무진 싱글 라이프. 성환 - 구성환의 홍콩본색 1. 낭만의 도시 홍콩에 낭만 사나이 구성환이 떴다!
야구선수 곽도규 프로필,
곽도규는 대한민국의 야구 선수로 현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의 투수로 활동하고 있다. 위키백과
출생: 2004년 4월 12일 (20세) 경기도 광주시
키: 185cm
현 소속팀: KIA 타이거즈 (#0 / 투수)
연봉: 3,300만원(2024년)
국적: 대한민국
드래프트 순위: 2023년 5라운드(KIA 타이거즈)
마지막 경기: ABL / 2023년 12월
곽도규 디시 곽도규 영어 곽도규 안경 곽도규 연봉 곽도규 엘린이 곽도규 가족 곽도규 LG 곽도규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d0._.gyu
학력 도척초 - 공주중[1] - 공주고
신체 185cm, 90kg
포지션 중간 계투
투타 좌사좌타[2]
프로 입단 2023년 5라운드 (전체 42번, KIA)
소속팀 KIA 타이거즈 (2023~)
캔버라 캐벌리 (2023/24)
국가대표
연봉 2024년 / 3,300만 원 10%↑
등장곡 WOODZ - 《Dirt on my leather》
가족 부모님, 동생
MBTI INTJ
소속사 MVP스포츠
투구 직전 어깨 상반신을 휘젓는 독특한 루틴을 가지고 있었다. 일명 ‘도리도리’. 현재는 잔동작을 없애면서 사라졌다.
공주고 선배인 2024 신인 김두현과 같은 팀 소속으로 뛰게 됐다. 지명 후 인스타 스토리로 축하해 주었다.
SBS Sports가 괵도규라는 자막 오류를 낸 적이 있는데 이후 자연스레 팬들 사이에서 괵이 별명이 되었다.
안녕 자두야의 타조 꼬꼬를 닮았다. 또치나 앵그리버드를 닮았다는 의견도 있다.
민초파다.
어린 시절부터 ‘코리안 특급’ 박찬호를 보면서 야구 선수와 국가대표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박찬호의 고등학교 후배라는 자부심이 있다고. #
어린 시절 오지환의 팬이었던 듯하다. # 오지환과 만나 글러브와 사인볼, 그리고 본인이 챙겨온 타월에 사인을 받고서는 “살아온 이유를 만났다”는 멘트를 남겼다.
마운드에 오르기 전 키킹을 한 번 하고 올라가는 습관이 있다.
투구 스타일만큼 인터뷰도 거침없이 잘 한다. 2024년 4월 5일 데뷔 첫 인터뷰에서 신인왕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받자 "내가 필승조가 된다는 것은 팀의 계획이 무너진다는 것"이라며 팀퍼스트 마인드의 똑부러진 대답을 남겨 화제가 되었다. # 인터뷰를 담당한 김선신 아나운서가 가장 인상깊었던 인터뷰로 꼽기도. #
고등학교 시절 야구부 주장이었다. 공주고 후배이자 같은 팀 후배 양수호는 곽도규가 묵묵하게 자신의 할 일을 다해서 무서운 선배였다고 말했다. 더그아웃 매거진에서 본인이 밝히기를 공주고 야구부에는 3학년이 졸업하면 후배들이 돈을 모아 금반지를 선물하는 오랜 전통이 있었는데[6], 곽도규 기수에서 이를 직접 끊었다고 한다. 그리고 미래에 KIA 주장을 맡을 생각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필사를 굉장히 잘하는데, 왼손잡이임에도 오른손으로 필사를 한다. 원래는 왼손에 수전증이 있어 이를 극복하고 글씨를 바로 쓰기 위해 왼손으로 필사를 했으나 프로 데뷔 이후 돈 버는 손으로 취미를 하면 안 될 것 같다고 생각해서 오른손으로 바꿨다고 한다. 일각에서는 할아버지 글씨체 같다고도 하는데 본인도 이를 노렸으며 그런 글씨체가 예뻐서 연습했다고 한다.
2024 신한 SOL Bank KBO 한국시리즈 5차전 6회초에 등판해 투구를 마치고 덕아웃으로 돌아오면서 카메라를 향해 이의리의 이름과 등번호가 마킹된 언더셔츠를 보여줘[7] 화제가 됐다. 긴장감이 남다를 첫 한국시리즈 경기임에도 마치 올스타전처럼 즐기는 놀라운 멘탈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팀 선배인 이의리를 매우 따르고 존경한다. 자신이 ‘이 정도면 열심히 한 것이다’ 라고 생각했던 선이 이의리에게는 당연한 것 등 이의리의 행동을 보고 많이 배웠다고 한다. KBS 인터뷰에서 이의리를 ‘왕조의 마지막 퍼즐이자 나의 영웅’이라고 칭해 팬들의 감동을 자아냈을 정도. 이후 이의리가 곽도규에게 왜 그러고 다니냐고 하자 ”나도 사실 형을 그렇게 안 좋아하는데 그냥 시켜서 한 거니 착각하지 말라“고 했다고.
올드 팬들은 곽도규를 보고 김정수를 떠올릴 정도로 닮은 점이 많다. 독특하고 강한 멘탈[8], 낮은 팔각도의 좌완투수인 점, 제구력보다는 구속과 구위로 상대하는 투구 스타일, 처음 나간 한국시리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점[9] 등이 비슷하다. 차동철 역시 전설의 타이거즈에 나와 비슷한 평을 하기도 했다. 이어 김정수 본인 역시 곽도규가 자신과 비슷하지 않냐는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
2024 시즌 종료 후 밝힌 선수로서의 목표는 KIA 타이거즈에 오래 있는 것과 양현종처럼 큰 수술 없이 자리를 비우지 않고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는 것이라고 한다.[10]
2024년 12월 20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야! 무지개 나 혼자 잘 해요' 특집에 출연하였다. #
위 방송에서 코드 쿤스트 팬이라고 밝혔다. 평소에도 다이나믹 듀오, 슈프림팀, 빈지노, 코드 쿤스트 등의 음악으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는 등 힙합을 즐겨 듣는다고 한다.
경기가 없을 땐 안경을 쓰고 다닌다.
야구선수 곽도규 프로필, 나 혼자 산다 싱글 라이프 출연진 “나이 인스타 안경 화보 실제키 KIA 투수 연봉 고향 부모 가족관계 MBTI 등장곡 소속팀”
세부패밀리CebuFamily
쓰레기 마을 모든 가구에 쌀 나눔을 했습니다ㅣ망이나살, 쌀나눔
https://youtu.be/GIVU_wdBr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