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백반기행’ 신성우, 결혼 부인 플로리스트 직업 나이 차이 "자녀 리즈 화보 실제키 성격장애 채시라 서시 가수" 프로필

반응형

‘백반기행’ 신성우, 결혼 부인 플로리스트 직업 나이 차이 "자녀 리즈 화보 실제키 성격장애 채시라 서시 가수" 프로필
신성우 "16세 연하 아내, 너무 어려 도둑이라는 생각도"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상 캡처 . 2022.07.29. (사진= TV조선 제공) photo

'원조 테리우스' 만능 예술인 신성우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29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노래, 연기, 뮤지컬, 조각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약하는 만능 에술인 신성우와 소요산 계곡으로 떠납니다.

신성우는 1992년 꽃미남 로커로 데뷔하자마자 1집 타이틀곡 '내일을 향해'가 크게 히트하며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당대 가요계를 강타했던 그는 사실 "대학 시절만 해도 가수가 될 거라 생각지도 못했다"라며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였던 시절, 10대 가수상을 마다한 적도 있다"고 털어놓습니다. 

또 현재의 16살 연하 아내를 만나게 된 계기도 밝힌다. 그는 "아내를 처음 만난 당시엔 아내가 너무 어려 '지금 만나면 내가 도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한다. 이에 식객 허영만은 "알긴 아는구나"라고 일침을 날려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듭니다.

세월이 흐른 후 확신이 들어 아내와 결혼에 골인한 신성우는 이날 멋있게 음식을 먹던 중 갑자기 "아이들이 생각난다"며 다정다감한 가장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서 신성우와 식객 허영만은 살얼음을 띄운 초계탕 맛집, 계곡 소리와 함께 흙가마 오리구이를 즐길 수 있는 식당, 정통 텍사스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식당 등을 방문할 예정 입니다.

 

백반기행 신성우, 가수 신성우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 작사, 작곡, 편곡가, 조각가, 뮤지컬배우, 연출가, 영화음악감독, 프로듀서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7년 5월 27일 (55세), 서산시
키: 182cm
부모: 김영자
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조소전공 석사
앨범: 서시, 내일을 향해, 遭遇 (조우), Mauve, Identity, 신성우(내일을 향하여/그대 기억뿐)
분류 한국 남가수한국 남배우뮤지컬 남배우1967년 출생1992년 데뷔서산시 출신 인물조각가예체능 교수평산 신씨중앙대학교 출신
본명 신동륜(申東倫)
본관 평산 신씨[4]
신체 182cm, 72kg, 275mm, B형
가족 어머니[5], 1남 1녀 중 첫째
배우자 아내(2016년 결혼 ~ 현재)
자녀 장남 신태오(2017년 12월 31일생)
차남 신환준(2022년 6월 13일생)
학력 서울수색국민학교 (졸업)
연서중학교 (졸업)
숭실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조소전공 /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조소학 / 석사)
병역 병역면제(성격장애)
소속 백석대학교
1982년부터 밴드를 시작하여 여러 밴드와 언더그라운드 무대를 거친 후 1987년, 밴드 <부활>의 보컬로 참여하며 본격적인 음악을 시작했다. 데뷔는 1992년 1집 앨범 <내일을 향해>.

원래 부활의 리더 김태원에게 발탁 되어 김태원이 당시 결성했던 밴드 GAME의 보컬로 영입, 앨범작업을 위한 곡 작업 중 음악 성향에 관한 견해차이로 탈퇴하였다. 당시 신성우는 새로운 밴드이므로 정통 락 음악을 하길 원했으나 김태원은 락발라드에 가까운 부활 스타일의 음악을 고집했다. 그 후 밴드 카리스마, 작은하늘의 기타리스트였던 이근형, 이근상 형제의 작은하늘 3기 보컬로 합류 하였으나 제작사의 기획 변경으로 중추멤버를 주축으로 곡 작업을 한뒤 솔로로 데뷔하게 되었다.

'테리우스' 태그의 올바른 예시이다. 초콜릿 복근의 탄탄한 몸매,[6] 조각같은 외모, 60년대생이지만 180cm가 넘는 큰 키와 훌륭한 기럭지, 허스키한 목소리[7]

데뷔 시절에는 같은 시기에 데뷔했던 이덕진과 함께 원조 테리우스 논쟁을 벌일 정도로 꽃미남 가수였다. 데뷔 때 부터 그가 하는 음악 보다는 그의 외모가 먼저 주목 받았는데, 사실 신성우는 꾸준히 자신의 앨범에서 작사, 작곡을 해 오던 싱어송라이터였다. 즉, 신성우는 외모 때문에 그 음악성이 역차별당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2016년 겨울, 16세 연하의 플로리스트와 결혼했다. 결혼 2년 후인 2018년에 득남했다.

방송에 아들을 공개했지만 아내의 얼굴은 공개하지 않는데, 20년 넘게 집요하게 괴롭히는 스토커 때문이라고 한다. 신성우의 결혼 후 스토커의 집착이 더 심해지는 등 아내의 신변의 위협을 느껴 비공개로 두기로 했다고 한다.

채시라와의 연애와 파혼 과정도 시끄러웠다. 미남미녀 커플로 화제를 모았으며, 커플 수영복 화보까지 찍을 만큼 애정을 과시하며 무난하게 결혼하나 싶더니 1997년 성격차이, 두 집안의 갈등으로 인해 파혼을 선택 하였다.
서시: 현재에도 노래방 애창곡에서 최상위권 순위를 자랑한다.
노을에 기댄 이유
천사여 울지 마세요
[5] 9살 때 부모님이 이혼했고, 여군인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신성우 리즈

‘백반기행’ 신성우, 결혼 부인 플로리스트 직업 나이 차이 "자녀 리즈 화보 실제키 성격장애 채시라 서시 가수"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