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진호 프로필,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한지현 등장인물 복기호 회장 줄거리 “나리 화보 실제키 낭만닥터 출연 연기력 무술”
손해 보기 싫어서
《손해 보기 싫어서》는 2024년 8월 26일부터 방송 예정인 tvN 월화 드라마다.
방송 채널 tvN
방송 기간 2024년 8월 26일 ~ 방송 예정
방송 시간 월요일 ~ 화요일 오후 8시 50분 ~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TVING, CJ ENM STUDIOS
프로그램 소개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과 피해 주기 싫어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의 손익 제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등장 인물 주요 인물
--**배우 최진호 프로필 : 한지현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복기호 역 GK그룹 회장.
최진호는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8년 5월 26일 (56세), 대한민국
키: 175cm
분류한국 남배우대한민국의 영화 배우한국의 드라마 배우1968년 출생1996년 데뷔서초구 출신 인물
중학교 때부터 대학교 2학년 때까지 유도선수로 활동했다.[1] 연기에 입문한 것은 대학 시절 연기 쪽에 몸담고 있던 친구를 따라다니다가 자연스럽게 연기자의 길로 들어섰다고 한다. 이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뉴질랜드에서 CF, 드라마에 출연하며 커리어를 이어 가다가 아시아인으로서의 한계를 느끼고 귀국한다. 한국에서는 1996년에 데뷔했고, 그 후로도 13년간 단역부터 연기경력을 쌓아간다. 최진호는 라디오 스타에서 이 당시를 붕어빵 4개로 나흘 동안 허기를 달래왔던 궁핍한 삶이었다고 회상했다.
극 사실주의 연기를 지향하며[2], 무명시절 드라마 '친구'의 오디션장에서 곽경택 감독이 보는 앞에서 횟칼로 자신의 팔을 그어 가며 협박하는 깡패 연기를 선보여 주위를 놀래키기도 했다. 영화 도둑들에서도 캐릭터[3]에 서사를 부여하기 위해 촬영 전 일부러 머리에 15cm 정도의 흉터를 만들었다고 한다.
오랜 무명 생활 끝에 마침내 2013년, 김은숙 작가의 SBS 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에 캐스팅, 최영도(김우빈 분)의 아버지 최동욱 역을 연기하면서 대중들에게 드디어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4] ‘살다 보면 언젠가 기적 같은 순간이 온다’고 했던 김은숙 작가의 말을 늘 마음에 담아 두고 있다고 한다.
2016년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의 악역인 도윤완 역으로 대중에 더욱 알려지면서 뒤늦게 배우로서의 전성기를 맞이했으며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상류층 인사이자 메인 악역을 주로 연기하며 매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보여 주고 있다.
그가 연기한 배역은 높으신 분들과 악역이 대부분이다. 맡은 배역이 인간 말종급 악역인지라 그가 맡은 배역이 나오면 저 역할은 악역이라는 것이 단번에 파악될 정도다.[9][10]
주요 인물의 아버지 역을 맡는 일이 많다. 대표적인 배역이 상속자들의 최영도 아버지 최동욱. 이 역할의 임팩트가 컸던 영향인지 이후 맡은 배역 중에도 유난히 아비 노릇 못 하는 고위층 아버지 역할이 많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의 도윤완,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백대성, 괴물의 한기환, 7인의 탈출 시리즈의 구강재 등이 바로 그런 역할이었다.
촬영장에서는 아들 역의 후배 배우들에게 무척 따뜻하게 대한다고 한다. 상속자들 때는 김우빈과 현장에서 늘 ‘아버지’, ‘아들’이라고 부르며 살갑게 지냈고, 낭만닥터 김사부 때는 아들 도인범 역의 양세종에게는 마지막 촬영 때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 보자’고 한 적이 있으며, 괴물 촬영 때는 메이킹 필름에서 여진구를 안아 주거나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주로 캐스팅 들어오는 역할이 악역이 대다수라 그렇지, 본인은 (비슷한 포지션의 다른 배우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선역을 비롯한 좀 더 다양한 역할도 맡아 보고 싶다고 밝혔다. 미국 드라마 속에서 볼 법한 정의로운 수사팀 반장 같은 역할을 해 보고 싶다고.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자신에게 주어지는 역할을 잘 소화해 내는 것이라고 여긴다 한다.
각종 운동(복싱, 승마, 검도 등)을 했고 유도는 중학 시절부터 대학교 때까지 선수 생활을 했다. 다만 여러 인터뷰 내용을 종합해 봤을 때 정식 엘리트 선수 생활은 고교 때까지였고, 대학에서는 마스터즈에 가까운 개념으로 유도를 한 것 같다. 고3 때 어머니를 여의었는데, 유언처럼 ‘사범대에 진학해서 교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기셨던 터라 뒤늦게 입시 공부에 뛰어들어 결국 사범대 체육교육과에 합격한 뒤 입학증서를 들고 어머니의 묘소를 찾았었다고 한다. 대학 시절 들어서는 시합 나가기 싫어하고 놀기 바빴다는 회상#으로 미루어 보아 유도에 흥미를 잃고 있던 중 친구를 통해 연기를 접하면서 연기라는 분야에 매료된 듯하다.
외국어는 중국어(북경어와 광동어 둘 다)와 영어 그리고 일본어를 구사한다. 특히 중국어는 하루 10시간 이상씩 독학을 했다고 한다. 영어와 일본어는 ‘운동선수는 무식하다’는 말을 듣기 싫어서 대학 시절 학원에 다니면서 배웠고[13], 중국어는 인생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다고 한다.
2004년도에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의 진실 혹은 거짓에 출연한 적 있다. 출연했던 에피소드들 모두 형사 역할로 출연했다. 그리고 'TV생활법정' 등 재연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했다.
인터넷 시청자 반응을 일일이 챙겨 보는 듯하다. 괴물 메이킹 영상에서 이전 메이킹 영상에 올라온 댓글 이야기를 하며 좋아하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이전에도 한 블로거가 그의 이전 출연작들에 대해 소개한 글[14]을 보고 쪽지로 감사의 글을 보낸 일화가 있다.# 개인SNS는 예전이나 현재나 하지 않는다.
배우 최진호 프로필,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한지현 등장인물 복기호 회장 줄거리 “나리 화보 실제키 낭만닥터 출연 연기력 운동”
2024.06.23 - [화제인물] - 배우 한지현 프로필,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신민아 등장인물 줄거리 “쌍둥이 나이 인스타 청바지 다리 화보 키 가족 종교 MBTI”
세부패밀리CebuFamily
왜 결석을 해? 돈이 없어서요ㅣ가방, 문구류 110세트 나눔
https://youtu.be/Jmj8xXCWfT8?list=TLPQMDcwODIwMjTFtPT1-yZx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