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관 김승희 거취, 사퇴 논란 "결혼 남편 황규대 교수 딸 나이 약사 학력 고향 갭투기 재산 정당 의원" 프로필
권성동 "김승희, 스스로 거취 결단해야"... 자진 사퇴 촉구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각종 도덕성 논란에 휩싸인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수사 의뢰 내용이나 각종 언론에서 제기된 의혹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볼 때 김 후보자 스스로 본인의 거취에 대해서 결단을 내려야 하는 것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선관위가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상황 입니다.
다만 음주운전 전력으로 논란이 불거진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박 후보자가 여러 차례 사과했고, 장관직 수행하는 데 지장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박 후보자에 대한) 결정 권한은 현 정부에 있다고 본다"며 "음주운전은 잘못됐지만 20년 전에 일어났던 일이고 이미 법원에서 선고유예 판단을 받았다"고 엄호했습니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과의 원 구성 협상과 관련해 "민주당이 요구한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구성에 관해 절충안까지 제시했지만, 민주당이 거부했다"며 "더불어민주당이 민생을 볼모 삼아 국민의힘을 '검수완박' 공범으로 만들려 한다"거 주장했습니다.
여야 원내대표는 전날 두 차례 만남을 갖는 등 원 구성 협상을 벌인 바 있다. 그러하 합의에 이르지 못한 배경에는 민주당이 요구하고 있는 사개특위 구성과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의 헌법재판소 제소 취하 등 조건에 대한 이견 때문이다. 권 원내대표는 "사개특위 문제는 헌재 결정 뒤에 논의하고, 그것이 어렵다면 특위 구성을 여야 5대 5로 하고,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맡도록 하는 절충안을 제시했지만 끝내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승희 거취, 김승희 국회의원 프로필
대한민국의 약사, 정치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4년 2월 6일 (68세), 서울특별시
정당: 자유한국당
경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원장;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자유한국당 원내부대표; 미래통합당 국민공감전략위원장
의원 대수: 20
의원 선수: 1
학력: 노터데임 대학교 (1981년–1987년), 경기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서울특별시 출신 인물제20대 국회의원새누리당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국회의원미래한국당 국회의원미래통합당 국회의원박근혜 정부/인사식품의약품안전처장경기여자고등학교 출신서울대학교 출신1954년 출생노트르담 대학교 출신대한민국의 여성 정치인서울대학교 대학원 출신
학력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약학 / 학사 · 석사)
노터데임 대학교 (이학 / 박사)
가족 남편 황규대[1], 슬하 1남 2녀
[1]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명예교수.
소속 정당 국민의힘 흰색 로고타입
지역구 비례대표
의원 선수 1
의원 대수 20
대한민국의 정치인. 제20대 국회 새누리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이었다.
딸 갭투기 의혹[편집]
2019년 김승희의 장녀는 서울 동작구의 아파트 한 채를 김승희의 모친, 즉 외할머니로로부터 직접 사들였다. 4억 6천만 원에 외할머니로부터 구입한 이 아파트에 실제 거주하지 않고 매입가의 약 80%가 넘는 3억 6천만 원에 전세를 놨으며, 전세보증금은 채무로 설정돼 있어 결국 1억원으로 이 아파트를 갭투자 형식으로 취득한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아파트는 현재 8억 원대로 시세가 올랐다.
관용 렌터카를 개인용으로 인수하면서 정치자금을 썼다는 의혹에 차량 구입을 인정했다. 차량 구입은실무진의 착오라고 해명했다.
김승희 후보 딸, 공공기관에 혼자 지원해 합격…채용공고도 없었다
김승희의 딸이 채용 공고도 없었던 한 공공기관에 혼자 지원한 뒤 합격해서 계약직으로 근무했었던 의혹이 제기되었다.
김승희 재산
김승희, 로펌 고문료로 2년간 1억6천만원 받아…재산 40억4000
김승희 논란
보건복지부 장관 김승희 거취, 사퇴 논란 "결혼 남편 황규대 교수 딸 나이 약사 학력 고향 갭투기 재산 정당 의원"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