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동네 한 바퀴’ 김영철 하차, 이만기 MC확정 "결혼 부인 탤런트 이문희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사딸라 가족" 프로필

반응형

‘동네 한 바퀴’ 김영철 하차, 이만기 MC확정 "결혼 부인 탤런트 이문희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사딸라 가족" 프로필


배우 김영철이 ‘동네 한 바퀴’를 하차하고 씨름선수 출신 이만기가 시즌2 MC로 합류 합니다.

29일 KBS 1TV 예능 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측은 "7월 9일 방송을 끝으로 시즌1을 마무리 하고 시즌2로 새롭게 이어간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배우 김영철도 시즌1을 끝으로 하차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동네 한 바퀴'는 지난 2018년 11월 24일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성산동 편을 시작으로 전국의 도시와 지역을 3년 8개월간 돌았다. 김영철과 함께 평범한 이웃들을 만나고 동네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 동네의 가치를 재발견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가운데 '동네 한 바퀴'의 힘은 평범한 이웃들과 동네를 특별한 눈으로 바라보는 이 다큐멘터리의 시선과 영상미, 그리고 국민배우 김영철의 존재감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김영철은 이번 하차에 대해 "매주 토요일 저녁 시청자의 안방을 찾은 일은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었고,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었다. 그러나 연기자로서 또 다른 것을 포기하고 감수해야 하는 일이기도 해 충전의 시간을 갖기로 하고 휴식을 결정했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전국 모든 지역과 도시를 찾아가는 프로그램 특성상 진행자가 일주일에 3일을 프로그램 제작에 할애해야 했으므로, 드라마와 사극 출연을 병행하는 김영철에게는 여유가 없는 일정이었다. 배우로서의 충전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 아쉽지만 그의 결정을 따르기로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동네 한 바퀴'는 7월 9일, 178바퀴로 시즌 1을 마무리한다. 그리고 7월 16일 스페셜 편을 선보인 뒤 7월 23일, 새로운 진행자가 이끄는 새로운 시즌 2로 변함없이 이어 갑니다. 

시즌2를 이끌 새 진행자는 천하장사 이만기가 맡게 된다. 제작진은 "동네 사람들과의 접점과 동네의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와 잘 맞는다. 국민아재 김영철에서 동네아들 이만기로, 동네지기의 아름다운 계승 속에 따뜻하고 유쾌하며 진짜 동네 영웅들의 삶이 빛나는 이야기를 전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 됩니다.

 

김영철 하차 이만기 MC확정, 배우 김영철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3년 2월 25일 (69세), 대구광역시
키: 173cm
배우자: 이문희 (1981년–)
다른 이름: 김영철
소속사: 없음
수상: 2019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CF 모델 부문
본관 전주 김씨[3]
신체 173cm[4], 78kg, O형
가족 배우자 이문희(1960년)[5]
장남 김상혁(1982년), 차남 김상준(1986년)
학력 문산초등학교 (졸업)
경서중학교 (졸업)
장훈고등학교 (졸업)
인천전문대학 (체육학 / 중퇴)
경기대학교 (경영학 / 중퇴)
종교 무종교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8사단 오뚝이마크 제8기동사단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무소속[6]
데뷔 1973년 민예극단 입단 1978년 동양방송 공채 18기 탤런트 데뷔 49년차
MBTI ISFP
원래는 연기 전공이 아니라 체육 전공이었다고 한다. 본인의 말에 의하면 학창 시절에는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다고.[7] 권투, 유도, 축구를 했었다고 한다. 친구와 함께 명동에 놀러 갔다가 우연히 선배 연기자인 이정길이 주연으로 출연한 연극 '폭풍의 언덕' 을 보고 난 뒤 연기에 눈을 뜨게 되면서 다니던 대학교까지 그만 두었고 1973년에 민예극단으로 입단했다고 한다.[8]
2009년 배우자 이문희와 이혼소송을 겪기도 했으나 결국 법원의 조정신청을 받아들여 재결합했다. 2011년 7월 힐링캠프에서 “재결합 후에도 사이가 예전처럼 좋아진 것은 아니다”며 “외도 등 공인으로서 잘못한 일은 없지만 아내에 신뢰를 잃었다는 점에서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아내에게 공개 사과하기도 했다. 이후 유튜브 방송에서 신혼 시절 아내와 함께 출연한 드라마를[47] 보며 "와이프가 아니었다면 나는 이 정도 배우가 되지 못했을 것이다. 결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다."라고 말하기도 했고, 아내가 아침마다 과일을 갈아준다고 말한 적도 있는 것으로 보아 이제는 관계가 어느 정도 회복된 것으로 추정된다.
[47] 1983년작 TV문학관 '맹진사 댁 경사'이다. 당시 김영철은 맹진사 댁 머슴을, 아내 이문희 씨는 맹진사 댁 몸종을 맡으며 나름 커플링을 형성했다(...)

배우 김영철 리즈

‘동네 한 바퀴’ 김영철 하차, 이만기 MC확정 "결혼 부인 탤런트 이문희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사딸라 가족"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