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동관 부회장 프로필, KBS 뉴스 최현미 기상캐스터 인스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군대 김승연 가족 가계도”
KBS 뉴스 (1TV / 07:00)
진행 토요일 원석현, --**김희수
일요일 박사임, --**김은성, --**유지철
수어 조성현[1], 강효경[2], 김홍남[3], 최황순[4]
날씨 배혜지 (주말 오전 및 낮 시간대), 최현미 (주말 저녁 시간대)
**한화 김동관 부회장 프로필
김동관은 대한민국의 기업인이다. 한화그룹 회장 김승연의 장남이다. 어머니 서영민은 전 내무부 장관 서정화의 장녀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3년 10월 31일 (40세)
학력: St. Paul's School, 하버드 대학교, 압구정중학교
형제자매: 김동원, 김동선
삼촌/고모부/이모부: 김호연
부모: 김승연, 서영민
조부모: 김종희, 강태영
본관: 순천
김동관 부인 사진 김동관 정효정 한화 김동관 이혼 김동관 득남 한화 김동관 부인 김동관 더쿠 김동관 결혼 김동관 목격담
분류 대한민국의 남성 기업인1983년 출생압구정중학교 출신하버드 대학교 출신대한민국의 성공회 신자순천 김씨범한화가공군 출신장교 출신기업인 자녀
본관 순천 김씨
학력 압구정중학교 (졸업)
St. Paul's School (졸업)
하버드 대학교 (정치학 / 학사)
종교 성공회[1]
현직 한화그룹 부회장
한화 전략부문 대표이사
한화솔루션 전략부문 대표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략부문 대표이사
신체 183cm
부모 아버지 김승연, 어머니 서영민
형제 남동생 김동원, 김동선
배우자 정00(2019년~)
자녀 장남(2022년 12월생)
병역 공군 중위 전역 (통역장교 / 공군사후 117기)
김동관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세 아들 가운데 장남이다.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과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동생이다.
어머니 고 서영민씨는 서정화 전 내무부 장관의 장녀다.
조부는 김종희 한화그룹의 창업주다. 김종희 창업주는 1952년 10월 한국화약을 설립했다.
김종희 창업주의 형이자 종조부인 김종철은 국민당 총재를 지냈다.
김동관의 고모이자 김종희 창업주의 맏딸인 김영혜씨의 남편은 이후락 전 중앙정보부 부장의 차남인 이동훈 전 제일화재 회장이다.
숙부는 김호연 전 빙그레 회장이다. 숙모는 백범 김구의 손녀인 김미씨다.
2019년 10월 한화그룹 입사동기인 정모씨와 결혼했다. 한화그룹에 입사한 2010년부터 교제를 시작했으며 정씨는 이듬해 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관 배우자의 언니가 연기자 조한선씨와 부부 사이다.
아버지, 첫째 동생, 막냇동생에 과거 아버지와 경영권 싸움을 벌였던 작은 아버지 등 파란만장한 과거를 가진 다른 가족들과는 다르게 일생 동안 단 한 번도 크게 이슈가 될만한 문제거리를 일으킨 적이 없다. 게다가 병역 복무 역시 공군 학사장교로 복무해 군 복무 관련 문제도 없으며 현재 한화그룹의 후계자로 가장 확실시되고 있다. 물론, 장남이라서 후계자로 유력한 것도 있을 것이다.
한 달에 한 번씩 직원들에게 책을 박스 채로 나눠주거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가거나, 취미로 독서를 즐기는 등 건전하다 못해 훈훈한 미담들이 존재한다. 좋아하는 운동은 주짓수라고 한다.
'큰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정이 먼저 안정되어야 한다'는 이념과 몇몇 집안의 정략결혼 케이스 때문에 재벌가는 일반적으로 일찍이 결혼을 하는게 보통인데 37세가 된 2019년에 결혼했다.[5] 신부는 한화 입사 동기였는데 입사 다음 해에 퇴직했다고 한다.
유전으로 가지고 있는 탈모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모습을 보인다. 당장에 사진을 검색해보면 20대 시절부터 점점 머리털이 뒤로 후퇴하는게 티가 날 정도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정의선 회장도 탈모가 심한 것으로 악명 높은데, 이쪽도 답이 없다. 나이를 감안해도 이 쪽은 매우 심각한 수준.[6]
동생들과 인상이 꽤 다르다. 또 동생들도 낌새는 보이지만 탈모가 오진 않은 모습인데, 어째 장남만 할아버지랑 아버지의 유전자를 몰아 받은 듯하다(...).
한동안 출근 전에 중국어를 배우러 종로 소재 어학원을 다녔다고 한다.
야구광이자, 한화 이글스의 구단주인 아버지의 영향 덕분인지 자신 또한 야구팬이다. 한화 사옥 주변 식당에서 종종 목격되어 식사 자리에서 한화 경기를 지켜보는 모습들이 알려지기도 했고, 2018년 한화 이글스가 11년의 오랜 기다림 끝에 진출한 KBO 포스트시즌 첫 경기인 2018년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보기위해 아버지 김승연 회장, 어머니 서영민 여사와 함께[7]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를 직접 찾았다.
삼성 오너 일가와 매우 절친했던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인지[8] 김동관 본인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서로 친하게 지내는 듯 하다.[9] 식사 자리도 제법 자주 가지며 거기에 하버드 동문이라 말이 잘 통한다는 듯. 덕분에 본인이 삼성과 빅딜을 이재용 부회장과 진행하여 성사시켰는데[10] 친분에 의한 믿음 덕분인지 실사도 생략하고 진행되었다.[11]
2023년 12월 6일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로 실망한 부산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과 기업인들이 부산 국제시장을 방문한 자리에 참석하였는데, 어느 허름한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맛있게 먹는 장면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2] 김승연의 아내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수석 졸업생 출신으로 재색을 겸비한 수재였기 때문에, 김승연은 그러한 아내를 매우 자랑스러워 했다고 한다. 김승연도 당대 최고 명문인 경기고등학교를 다니다 미국에 유학을 갔다. 장남이 공부를 잘 하는 것에 대해서도 "내가 아니라 내 아내를 닮아서 그런다"며 그렇게 주위에 자랑을 했다고 한다. 자식 자랑과 아내 자랑만큼은 재벌 회장도 어쩔 수 없는 듯. 참고로 정주영 회장도 서울대 경제학과를 다닌 아들 정몽준 자랑을 재벌 총수들에게 많이 했다고 전해진다.
[3] 뉴햄프셔 주에 위치한 사립 보딩 스쿨로 성공회 미션스쿨이다. 세계 각국에서 유학생들이 입학하며 졸업생들 상당수가 아이비리그 등 미국 우수 대학교에 입학한다.
[4] 김승연 회장의 자제들은 병역 문제에 대해서는 굉장히 깨끗한 편이다. 둘째 역시 장교로 복무했으며, 셋째는 아시안 게임 금메달로 병역을 해결했다. 이는 한화의 주요산업 중 하나가 화약, 그것도 군수관련 산업이어서 군과 관련된 문제가 있어서 안되는 영향이 크다.
[5] 사실 HD현대의 정기선도 있어서 아주 특이한 케이스는 아니다. 정기선도 오랫동안 재계의 노총각으로 유명했는데, 40줄이 다 된 2020년에 결혼하였다. 참고로 두 사람은 아버지들의 영향을 받아 친한 친구 관계다.
[6] 다만 여느 재벌들과 마찬가지로 탈모약 자체의 부작용으로 인해 탈모약은 복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 성욕 감퇴 및 어지럼증 등 탈모약의 부작용은 일반인을 기준으로 해도 꽤나 신경쓰일만한 요소들이라 탈모 환자들 중에서도 탈모약을 막지 않는 사람도 많고 특히 활동량 자체가 많은 기업인이나 정치인, 왕족들은 대개 탈모약을 복용하지 않는다. 대표적인 사례가 영국의 윌리엄 아서 필립 루이나 사우디아라비아의 무함마드 빈 살만 알사우드.
[7] 이때 김승연 회장과 김동관 사장이 한화 이글스의 춘추 점퍼를 입었다. 서영민 여사는 입지 않았다.
한화 김동관 부회장 프로필, KBS 뉴스 최현미 기상캐스터 인스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군대 조한선 가족 가계도”
2022.11.07 - [화제인물] - KBS 뉴스광장, 최현미 기상캐스터 프로필 “나이 청바지 레깅스 비키니 각선미 화보 세종대 학력 YTN 케이웨더 경력”
https://youtu.be/KvpqWDEZ5pI?list=TLPQMDMxMDIwMjOWtxgS0LVdl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