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수종 프로필,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역 등장인물 “결혼 부인 하희라 아들 딸 나이 리즈 화보 키 학력 고향 집안 종교”
《고려거란전쟁》은 2023년 11월 11일부터 방송중인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기획 대하사극이다. 여요 전쟁 중 2차, 3차 시기를 다룬다. 소설가 길승수의 원작 소설인 《고려거란전쟁: 고려의 영웅들》을 극화한 대하드라마로 제작한 것이다.
기획 의도
이제는 통쾌한 승리의 역사를 재현할 때.
고려 거란 전쟁은 당대 최강국인 거란제국과 신생국 고려가 맞붙은 26년간의 전쟁이다.
고려는 여섯 차례에 걸친 거란의 침략에도 굴복하지 않고, 마지막엔 강감찬의 귀주대첩으로 거란군을 전멸시키며 스스로 전쟁의 종지부를 찍었다. 말 그대로 통쾌한 승리를 쟁취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고려 거란 전쟁을 다루려 하는 이유는 단지 기분 좋은 역사를 되새김질하기 위함은 아니다.
전쟁을 이겨낸 고려가 과연 무엇을 이룩하였는지 보여주기 위해서다. 2023년 오늘의 대한민국. 우리가 과연 어떤 길을 가야 하는지... 고려는 그 해답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이제는 KOREA의 근원을 알릴 때.
한 나라의 역사를 알게 되면, 누구나 그 나라를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된다. 그들과 자신들의 공통점을 발견하며 그 나라를 이해하고 존중하게 된다.
고려. KOREA.
이제 세계에 KOREA를 보여줘야 할 때이다. 세계는 이 드라마를 통해 우리가 어떤 사람들인지 알게 될 것이다.
- 프로그램 기획서에 기재된 '고려 거란 전쟁'의 기획의도 중에서 -
방송 기간 2023년 11월 11일 ~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25 ~ 10:25
방송 분량 60분 (중간 광고 포함)
방송 횟수 32부작
원작
길승수의 소설
《고려거란전쟁:고려의 영웅들》
기획 박기호 (KBS 드라마본부)
책임프로듀서 김상휘 (KBS 드라마운영팀)
제작총괄 백현기, 김태은, 임규영
강감찬 역 강감찬 역 **최수종
최수종 : 강감찬 역 - 고집 센 70의 늙은 문관. 고려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투를 승리로 이끌다!
어린 황제에게 거란 40만 대군이 침략해온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어린 황제는 겁에 질려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런 황제를 향해 강감찬은 날이 선 목소리로 고한다. “항복은 언제든지 할 수 있사옵니다. 지금은 어떻게든 이길 방도를 찾아내야 할 때이옵니다.” 전쟁의 참담한 잔해를 뒷수습하면서도 고집 센 신하는 황제를 늘 책망했다. 하지만 현종은 이 고집쟁이 신하를 무척이나 아꼈고, 또 다시 침략을 감행한 거란의 대군을 강감찬의 손에 맡겼다. “내 사지가 갈갈이 찢겨 나가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승리하리라...” 강감찬은 70의 노구에 갑옷을 입으며 결전을 준비한다.
배우 최수종 프로필
최수종 의 본관은 해주 최씨이며, 대한민국의 대하드라마 전문 배우이다. 원래는 하이틴 스타로 이름이 높았으며 최재성 다음으로 미남이었다. 하지만 태조 왕건에서 주연을 담당하면서 대하드라마에 첫 발을 내디뎠다. 위키백과
출생: 1962년 12월 18일 (60세), 서울특별시
자녀: 최윤서, 최민서
배우자: 하희라 (1993년–)
학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칼빈대학교, 배재고등학교, 배재중학교, 서울충무초등학교
형제자매: 최지원
부모: 최세국, 이숙경
최수종재산 최수종 아들 최수종 하희라 나이 최수종 근황 최수종 가족 최수종 학력위조 최수종건물 최수종 어머니
한국 남배우한국의 드라마 배우대한민국의 영화 배우대한민국의 남성 방송인1962년 출생1987년 데뷔해주 최씨중구(서울)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장로회 신자배재중학교 출신배명고등학교 출신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신KBS 연기대상 수상자
본관 해주 최씨 (海州 崔氏)
신체 174cm, 67kg, 270mm, B형[7]
가족 누나 최지원[8], 남동생, 매형 조하문, 조카 조태관
배우자 하희라(1993년 11월 20일 결혼 ~ 현재)[9]
장남 최민서(1999년 2월 27일생)
장녀 최윤서(2000년 3월 26일생)
학력 부산동광초등학교 (전학[10]) →
서울충무초등학교 (졸업)
배재중학교 (졸업)
배명고등학교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 / 학사)
칼빈대학교 (인문학 / 명예박사)
종교 개신교 (장로회)[11]
소속사 아센디오
데뷔 1987년 KBS1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12]
(데뷔일로부터 +13340일, 36주년)
https://www.instagram.com/charitysj
최수종의 아버지는 박정희 대통령 시절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고위 공무원으로, 어린 시절은 꽤 유복했다고 한다. 부모 사이도 화목했으며 아버지가 늘 집안일을 손수 하고[13] 어머니와 자주 포옹하는 모습을 보면서 인생의 롤모델로 삼았다고 한다.
그의 아버지는 공무원을 그만둔 뒤 남미 국가인 파라과이에서 사업을 시작했는데, 일이 번창하자 온 가족이 이민을 갔으나 당시 중학생이던 최수종은 학업 때문에 한국에 남았다. 이후 미국으로 유학[14]을 가는 등 평탄하게 살았으나 아버지 사업이 사기를 당해 큰 빚을 졌고 그 충격으로 아버지는 외국에서 50대 초에 사망하면서 최수종은 한동안 방황했고 한때 노숙자 생활까지 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날 지나가던 사람이 신문지를 주면서 덮고 자라고 하는 말을 듣고서 저 사람은 나보다 나아보이지도 않는데 어떤 여유를 가진걸까 반성하고 정신차리고 일을 시작했다.# #
그 때부터 생업을 위해 닥치는 대로 일을 하다가 여고생의 과외 알바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여고생의 아버지가 KBS TV제작본부 김연진 예능국장[15]이었고 최수종의 외모를 눈여겨본 국장은 최수종에게 배우를 제의했다.그리고 그 데뷔작이 1987년 '사랑이 꽃피는 나무'였다.[16]
이 외에도 1979년 무렵부터 제일합섬의 학생복 엘리트의 모델로도 활약했고, 잡지 학생중앙의 표지 모델로도 발탁되었다.
배우 최수종 프로필,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역 등장인물 “결혼 부인 하희라 아들 딸 나이 리즈 화보 키 학력 고향 집안 종교”
https://youtu.be/KvpqWDEZ5pI?list=TLPQMDMxMDIwMjOWtxgS0LVdl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