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미경 프로필,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신혜선 엄마 등장인물 “결혼 남편 박근원 자녀 나이 리즈 화보 학력 고향 가족”
"강미나가 JTBC 새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권혜주 극본, 차영훈 연출)의 주연으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웰컴투 삼달리'는 휴먼 힐링 로맨스 드라마로, 남들 눈에는 멋지게 승천하는 용으로 보였던 주인공이 어느 날 모든 것을 잃고 추락한 다음 자신의 개천으로 돌아와 숨을 고르는 이야기를 담는다.
'웰컴투 삼달리'는 지창욱과 신혜선 등의 출연이 논의되며 화제를 모은 작품. '동백꽃 필 무렵'과 '기상청사람들'을 만들었던 차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고백부부', '하이바이, 마마!'를 썼던 권혜주 작가가 글을 쓴다.
등장 인물
주요 인물
지창욱 : 조용필 역
신혜선 : 조삼달 역
주변 인물
신동미 : 조진달 역
--웰컴투 삼달리 강미나 : 조해달 역
세 자매 중 막내. 둘째 언니인 삼달과 첫째 언니 진달의 사랑으로 자라 어린 나이에 겪은 역경들 속에서도 티끌 하나 묻지 않은 밝고 청량한 아이.
그 외 인물
--웰컴투 삼달리 김미경 : 세 자매의 엄마
웰컴투 삼달리 김아영
김미경은 다수의 작품을 통해 차 감독, 권 작가와 호흡을 맞췄다. 차영훈 감독의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2022)에서 진하경(박민영)의 엄마로, 권혜주 작가의 ‘하이바이, 마마!’(2020)에서 차유리(김태희)의 엄마로, ‘고백부부’(2017)에서 진주(장나라)의 엄마로 출연해 진한 모성애를 그렸다. 매 작품 눈물샘을 자극하는 서사로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국민 엄마’의 믿고 보는 연기에 기대가 더해진다.
주연배우들과의 인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극 중 김미경은 삼달 역 신혜선의 엄마로 출연한다. 삼달은 끊임없이 연애했지만, 남자친구와 또 이별하고 고향으로 돌아오는 인물. 고향으로 돌아온 삼달과 엄마는 어떤 케미스트리로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지 기대된다.
**배우 김미경 프로필
김미경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3년 10월 14일 (60세), 부산광역시
배우자: 박근원 (1994년–)
자녀: 박소이
https://instagram.com/kim_mee_kyung
학력 선화예술중학교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졸업)
종교 개신교
소속사 씨엘엔컴퍼니
배우자 박근원
자녀 딸 박소이
가족 배우자 박근원, 딸 박소이
데뷔 1985년 연극 '한씨연대기'
소속사 씨엘엔컴퍼니
경력 한국연극협회 회원
극단 연우무대 단원
1985년 연극 <한씨연대기>를 통해 처음 무대에 데뷔했고 이후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 <최선생>으로 연극무대에서 호연을 펼쳤다. 이때 <최선생>으로는 제 26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신인 여자 연기상을 수상했다. 같은 시기 영화에도 출연했지만 단역급이었고 한동안 배우 활동이 없다가 1999년 드라마 <카이스트>의 매점 주인 언니(?) 역으로 고정 출연했다. 그리고 이 시기 이후부터 영화와 드라마에 본격적으로 출연하게 된다.
드라마에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건 노희경 작가의 작품인 <굿바이 솔로>의 해영, 그리고 MBC <태왕사신기>에서 백호의 신물을 지키는 북개마대령 흑수말갈 대장장이 마을의 대장장이 역할인 바손 역으로 출연할 때 부터이다. 같은 시기 영화 <궁녀>에서도 심 상궁 역할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2007년 이후론 거의 다작에 가까운 드라마 출연이 있었고 SBS <시크릿 가든>에서 비밀을 간직한 백숙집 아줌마 역할로 짧지만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는 등 점점 드라마 속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간다.
이후 <신의>의 최 상궁 역, <주군의 태양>의 주성란 역으로 열연을 보여주다가 2013년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은상의 엄마 역할로 애잔하지만 김성령과의 코믹 케미를 보여주었고 2016년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해영(흙)의 엄마인 황덕이 역으로 현실 엄마 연기를 보여줘 많은 극찬을 받았다.
이후에도 여러 작품에서 주로 서민이자 따뜻하고 인자한 어머니 역할을 많이 맡았다. 특히 여주인공의 어머니로, 딸의 시집을 걱정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하지만 악역을 연기할 때도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지는 포스를 보여주기도 한다.
그러던 중 2019년 오랜만에 출연한 영화 <82년생 김지영>에서 지영의 친정엄마인 미숙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면서 춘사영화제와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황금촬영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다.[1]
[1] 재밌게도 해당 영화에는 이 배우와 동명이인인 배우가 지영의 시어머니 역할로 출연했는데, 이후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인지 차미경으로 활동명을 변경했다.
2020년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 ... 여인자 역
2021년 JTBC 월화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 재신의 어머니 역 (특별출연)
2021년 KBS2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 ... 염 사장 역 (특별출연)
2022년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 배수자 역
2022년 카카오TV 드라마 《결혼백서》... 이달영 역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의 신부》
2022년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 … 우진석 역
2023년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 ... 서은자 역
2023년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 ... 정영순 역
2023년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 오덕례 역
2011년 《그녀의 13월》 ... 여경 모 역
2015년 《퇴마: 무녀굴》 ... 춘애 역
2019년 《암전》 ... 영화과 지도교수 역 (특별출연)
2019년 《82년생 김지영》 - 미숙 역
2021년 《새콤달콤》 - 이장혁 엄마 역
배우 김미경 몸매 각선미 화보
배우 김미경 프로필,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신혜선 엄마 등장인물 “결혼 남편 박근원 자녀 나이 리즈 화보 학력 고향 가족”
2023.06.25 - [화제인물] - 배우 신혜선 프로필,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등장인물 “결혼 남친 이상형 인스타 다리 레전드 화보 키 가족 소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