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참모총장 양용모 프로필, 김진의 돌직구 쇼 전재수 의원 “결혼 부인 최혜경 자녀 나이 고향 해사 44기 계급 월급 서열”
김진의 돌직구 쇼 / 전모 씨 ‘사기 혐의’로 출국금지 · 與 혁신위 1호 안건은 이준석 등 사면
해군참모총장에는 양용모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중장·해사 44기)
전재수 의원
해군참모총장 양용모 프로필
출생 1967년 (56세) 충청북도 보은군
현직 해군참모총장
재임기간제37대 해군참모총장
2023년 10월 30일 ~ 현직
대한민국의 군인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출신해군사관학교 출신남원 양씨윤석열 정부/인사
학력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졸업)
가족 배우자 최혜경, 슬하 1남 1녀
군사 경력 복무
대한민국 해군
1990년 ~ 현재
임관 해군사관학교 (44기)
현재 계급 대장 (대한민국 해군)
현재 보직 해군참모총장
주요 보직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해군본부 인사참모부장
해군잠수함사령관
한미연합군사령부 인사참모부장
국방부 국방운영개혁추진관
3군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전단장
해군사관학교 생도대장
제2함대 제2해상전투단장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1]를 졸업하고 해군사관학교(44기)를 수석으로 졸업하여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1990년 해군 소위로 임관했다.
공교롭게도 함께 대장에 진급한 김명수 합참의장도 해사 43기 수석졸업자다.
3.1. 제37대 해군참모총장[편집]
2023년 10월 29일, 윤석열 정부의 두 번째 군 인사에서 대장 진급과 동시에 해군참모총장으로 지명되었다. #
잠수함 특기로는 최초로 해군참모총장에 올랐다.
4. 여담[편집]
먼저 소장으로 진급한 동기생들로 정승균, 유근종, 이성열 제독이 있으며 이 중 정승균 제독과 이성열 제독은 2021년 12월 인사에서 먼저 중장으로 진급하였다. 이후 정승균 제독이 갑질 논란으로 보직해임되고 난 뒤 공백이 나자 양 제독이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으로 영전하면서 중장을 달았다. 그리고 2023년 10월 중장 진급 1년여만에 곧바로 대장으로 진급하며 해군의 최고 보직인 해군참모총장이 되었다. 참고로 전임 이종호 해군참모총장도 똑같이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에서 총장으로 영전했고, 그 전임 부석종 총장도 마찬가지였다. 이처럼 해군 중장 중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이 보통 총장이 된다는 전통을 이었다. 참고로 공군도 전략기획본부장에서 총장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2023년 10월 진행된 해군과 공군 참모총장 케이스는 모두 합참 본부장직에 중장 1차 보직으로 보임되어 곧바로 참모총장으로 영전되었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잘생긴 미중년이다.
참모총장 계급
참모총장(參謀總長/육군, 공군 : Chief of Staff/해군 : Chief of Naval Operations)은 육해공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선임 장교이다. 계급은 대장(4성 장군, 제독)으로 임용하며, 국방부 장관의 추천을 통해 대통령이 임용한다.
참모총장 월급
연간 1억4700만원을 받는다. 현역 군인 중 최고연봉이다.
해군 참모총장 양용모 프로필, 김진의 돌직구 쇼 전재수 의원 “결혼 부인 최혜경 자녀 나이 고향 해사 44기 계급 월급 서열”
2023.01.09 - [화제인물] - 전재수 의원 프로필, 채널A 김진의 돌직구쇼 종편 패널 “결혼 부인 최혜진 자녀 나이 학력 고향 해병대 701기 재산 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