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프로필, "그런데 말입니다" MC 진행자 "결혼 전부인 아들 나이 유준상 폭행 논란 해병대"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프로필, "그런데 말입니다" MC 진행자 "결혼 전부인 아들 나이 유준상 폭행 논란 해병대"

"그런데 말입니다" 탄생 비화

SBS TV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인터넷 홈페이지[사진 홈페이지 화면 캡처]

그 사이 그의 단골 진행 멘트 “그런데 말입니다”는 이 방송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내가 만든 멘트”라며 그가 장난스레 웃었다. “이야기를 전환할 때 처음엔 ‘그런데, 그런데?’ 그랬는데 왠지 공손하지 않은 것 같았어요. ‘그런데요’는 긴장감이 없고. 그렇게 신경 쓰며 시작한 멘트가 유행어가 돼버렸네요.” 
뭘 연기해도 ‘그것이 알고 싶다’가 연상된다는 평가를 듣곤 하는 건 고민이었다. “배우로선 큰 단점이죠. 하지만, 배우가 아닌 진행자로서 알려야 할 정의, 진실을 공론화하는 저의 모습이 또 싫지만은 않더라고요. 물론 ‘그것이 알고 싶다’ 이미지로 굳어지지 않기 위해 부단히 애쓰죠. 오구탁의 대사톤과 발성,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MBC)의 아모개 사투리도 그렇게 해서 만들었어요.” 

 

‘그것이 알고싶다’ 1317회 4월 3일 / 11:00 예고편
김상중 진행

배우 김상중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 겸 방송인이며 본관은 광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5년 8월 6일 (56세), 부산광역시 연산동
키: 175cm, 65kg, A형
배우자: 오세정 (1991년–2000년)
소속사: SSW ENT
학력: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1992년), 용문고등학교 (1984년), 중랑중학교 (1981년), 중랑초등학교 (1978년), 서울용산초등학교
부모: 김석봉, 송수순
분류 한국 남배우대한민국의 연극 배우대한민국의 남성 방송인1965년 출생1990년 데뷔광산 김씨연제구 출신 인물해병대 출신용문고등학교(서울) 출신동국대학교 출신대한민국의 무종교인MBC 연기대상 수상자그것이 알고싶다/역대 진행자인터넷 밈/배우/대한민국
병역 Flag of the Repu... 대한민국 해병대 570기 병장 만기전역
종교 무종교
데뷔 1990년 연극 〈아이 러브 빵〉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그것이 알고싶다의 MC로 잘 알려져 있다.
흑역사[편집]
젊을 때[27] 대학교 소극장에서 대학 후배 유준상을 별다른 이유 없이 부당하게 폭행한 일이 있다. # 자세히 설명하면 당시 유준상은 소극장 청소를 하고 있었다. 청소 중 해병대 군복을 입고 의자에 말없이 앉아있는 김상중을 발견했고 처음 본 사람이라 누군지는 몰랐지만 군대 휴가 나오신 선배님이라 생각한 상태에서, 청소 도중이라 가벼운 목례를 했다고 한다. 그런데 갑자기 김상중의 표정이 굳었고, 유준상은 이렇게 인사를 하면 안되나 싶어 다시 인사를 했다고 하는데, 김상중은 더 무서운 표정을 지으며 유준상에게 말없이 자신에게 오라고 손짓을 했고 가까이 가자 갑자기 뺨을 때리더니 마구잡이로 심한 폭행을 시작했다고 한다. 맞다 못한 유준상이 왜 때리시냐고 말했지만 대답 없이 계속 때렸고 살짝 도망치려 하자 쫓아와서 더 때렸다고 한다. 결국 유준상이 고통과 겁에 질려 확 도망치며 "소극장은 폭행하는 데가 아니잖아요"라고 외쳤다고 한다. 먼 훗날 방송국에서 만나 유준상은 왜 자신을 때렸는지 몇차례 물어봤으나 그럴 때 마다 김상중은 내가 너를 때렸다니 그럴 리 없다며 그런 적이 없다고 부인을 했다. 아마도 당시 일종의 똥군기적인 생각으로 연극과 후배라면 선배를 보고 그냥 목례가 아니라 선배에게 뛰어가서 그 앞에서 인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심하게 폭행한 걸로 추정이 되지만, 본인이 부정했으니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다. 결국 유준상이 같은 장소에 있던 제3자의 증언을 들고 나오자 그제서야 "아 그랬다면 미안하다"며 사과를 했다고 한다. 나중에 둘의 사이가 괜찮아진 건지 북촌방향에서 함께 출연하기도 했고, 김상중이 유준상의 뮤지컬 <그날들>을 보러 가 대기실에서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참고로 유준상은 후에 규현에게 물고문을 저지르며 가해자가 된 피해자가 된다.[28] 사실 후배들 군기잡는 악명은 유준상이 김상중보다 더 높다. 자기 입으로도 방송에서 얘기하고, 후배들도 방송에서 수없이 말했을 정도. 많은 증언에 따르면 막상 유준상도 선배가 되고는 후배가 가벼운 목례를 하면 쫓아가서 제대로 인사를 하라고 겁을 준 적이 되게 많다. 방송과 영화배우로서 스타가 되고서도 뮤지컬 공연 등을 할 때마다 이런 에피소드[29]가 있을 정도. 단 김상중처럼 진짜 때리는 물리적 폭행을 한 에피소드는 인지도가 생기고 나서는 어떤 에피소드에서도 없었고, 무명이나 대학시절은 밝혀진 것이 없다.
혼사와 관련된 흑역사가 두 번이나 있다. 이전에 한 번 결혼을 해서 아들을 두었는데 2000년에 이혼을 했었고, 이후 3년이 지난 2003년에 재혼 발표를 했었으나 신부가 파라다이스 그룹 재벌 2세를 사칭한 것으로 드러나 결혼식을 보름 앞두고 파혼했다. 참고로 그가 진행중인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사기 결혼에 대한 방송을 몇 차례 다룬 적 있다.
김상중 리즈


김상중 해병대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프로필, "그런데 말입니다" MC 진행자 "결혼 전부인 아들 나이 유준상 폭행 논란 해병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