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소프라노 조수미 프로필, JTBC 뉴스룸 강지영 아나운서 여성 앵커 “결혼 남편 나이 인스타 리즈 비키니 화보 키 가족 재산”

반응형

소프라노 조수미 프로필, JTBC 뉴스룸 강지영 아나운서 여성 앵커 “결혼 남편 나이 인스타 리즈 비키니 화보 키 가족 재산”

[LIVE/JTBC 뉴스] 다시보는 뉴스룸 - 후쿠시마 오염수 대응 내놓은 정부…해양방사능 조사 지점 2배로 확대 (6.18 방송) 
소프라노 조수미 프로필 
조수미는 대한민국의 리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성악가이다. 초등학교 때 성악을 시작하여 선화예술중학교·선화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과 개설 사상 최고 실기 점수로 수석 입학했다. 위키백과
출생: 1962년 11월 22일 (60세), 창원시 동읍
부모: 조언호, 김말순
형제자매: 조영구, 조영준
학력: S.Cecilia Conservatory in Rome (1983년–1985년), 더보기
키: 158cm
가족: 유건(조카)
학력
서울금성초등학교 (졸업)
선화예술중학교 (성악과 /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성악과 /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81학번 / 제적)[6]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성악 / 학사)
종교
천주교 (세례명: 소화(小花) 데레사)[7]
 https://instagram.com/sumijo_official?igshid=h9vx1688d1fk 
1962년 11월 22일 경상남도 창원군 동면 본포리(現 창원시 의창구 동읍 본포리) 활천마을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적 글을 배우기 전부터 피아노부터 쳤을 정도로 음악 신동이었다. 부모는 조수미에게 4살 때부터 피아노를 가르쳤다. 부모는 조수미가 똑똑하다고 생각했지만 어느 할머니가 조수미를 보며 "저렇게 아이가 영특하면 단명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부모는 어떻게 하면 오래 살 수 있는지 물었더니 "뭐든지 두드리라. 두드리면 나쁜 기운이 빠져나갈 것이다."라는 답변이 돌아왔다고 한다. 그래서 피아노를 두드리면 되겠다고 생각한 부모는 셋방살이를 하면서도 어렵게 돈을 마련하여 고가였던 피아노를 구입했다. 4살부터 어머니와 함께 피아노를 치기 시작한 조수미는 이유도 모르고 어머니가 시키는 대로 쉬지도 않고 하루에 8시간씩 피아노 연습을 했다. 방에 갇힌 채로 8시간을 채워야 나올 수 있었다고 하니 그야말로 일평생을 음악에 바친 셈이다.
2019년 5월,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친서훈장과 기사작위를 받았다. #, #

2020년 7월, 이스키아 글로벌 필름 앤드 뮤직 페스티벌(Ischia Global Film and Music Festival)에서 음악 부문 아트 어워드를 수상했다. #

2021년, tvN의 예능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왔다. 상술한 K와의 일화, 가족 이야기 등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2021년 10월, KAIST 문화기술대학원 초빙 석학교수로 임명되었다. 임용 기간은 2024년 9월까지다.
지병인 자궁근종으로 아기를 가질 수 없게 되었다. 이 사실은 그녀의 임신설 루머가 퍼지자 본인이 직접 일축하며 이야기한 부분이며 만약 미래에 결혼을 하게 된다면 아이를 입양하고 싶다고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35] 또한 성악가라는 직업의 생활 패턴상 전 세계를 정신 없이 돌아다녀야 하기에, 결혼한다 해도 정상적으로 가정을 돌보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 1년 365일 중에 330일을 집을 떠나 공연하며, 개인 시간은 당연히 거의 없고, 2~3년 뒤 공연 스케줄까지 다 짜여져 있다고 한다. 물론 모든 유명한 성악가들의 삶이 이렇긴 하다. 조수미 본인도 이를 알고 있는지, 결혼에 대한 생각이 거의 없는 듯하다. 자서전에 나온 내용에 의하면, 애견인으로서 커다란 셰퍼드를 공연 중에도 동반하기도 했다고 한다.
1981년 서울음대 성악과 역대 최고 점수로 수석 입학하였다. 그러나 대학교 2학년 때 같은 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이던 동갑내기 남학생 K와 사랑에 빠지면서 조수미의 학업 생활은 모범생에서 날라리로 180도 달라졌다. 당시 K에게는 이미 여자친구가 있었고 조수미도 그 사실을 알았지만, 조수미는 K에게 "나인지 그 여자친구인지 담판을 지으라"고 과감하게 대시했고, 결국 K는 자신의 여친과 헤어지고 조수미와 사귀었다. 그 후 다방, 영화관, 디스코클럽, 여행 등 어느 곳에서든 1년 24시간 내내 K와 함께 하면서 수업은 물론 시험까지 펑크 내는 바람에 학점은 선동열 방어율로, 석차는 1등에서 꼴찌로 전락하고 말았다.

당시 이 정도로 깊은 사이였다면 K와 동거 생활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 조수미는 "상상에 맡기겠다"며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조수미의 설명에 따르면, 당시에는 K가 원한다면 성악가의 길도 포기할 수 있었을 정도로 오로지 K와의 결혼에만 마음이 전부 가 있었고, 심지어 K와 함께 태어날 아기 이름까지도 미리 지었을 정도였다. 하지만 조수미의 노래를 직접 듣게 된 K는 유학을 가도록 적극 추천했다. 게다가 당시에는 전두환 정권의 학생통제정책 일환으로 대학 입학정원을 늘린 뒤 성적에 따라서 졸업정원을 조정하는 졸업정원제가 시행 중이었기 때문에, 꼴찌를 계속하다 보면 대학을 졸업하기도 힘든 상황이 올 수도 있었다. 하지만 다행인지 결국 졸업정원제는 FM대로 실시되지 않았다.쑈였으니까

조수미의 재능을 아까워하던 교수들과 조수미의 부모님은 결국 합심하여 조수미를 서울대에서 중퇴시킨 후,[8] 이탈리아 로마의 명문 음악학교인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Accademia Nazionale di Santa Cecilia)에 강제로 유학을 보냈다. 입학시험 때 반주자가 아파 감독관이 "피아노를 칠 수 있는 사람이 있느냐"고 묻자 반주를 자원해 50여 명의 노래를 반주하고 본인도 로시니의 <La promessa>를 부르고 합격점을 받았다는 것은 유명한 일화이다. 월간 객석 2014년 7월호 참조 조수미의 어머니는 이 때를 회고하기를, K가 인물도 집안 배경도 흠 잡을 데 없는 괜찮은 인물이었는데, K와 열애하면서 조수미가 음악을 놓았다는 것에 K와의 결혼을 반대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그러나 유학 후 몇 달 되지 않아 조수미는 편지를 통해 K로부터 이별을 통보받았는데, 주변을 통해 알아보니 조수미의 같은 과 단짝친구가 K와 눈이 맞았다는 것이었다. K는 이른바 바람둥이였다. 그 뒤 다시는 남자를 만나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이를 악물고 독하게 매달려 5년 과정을 단 2년 만에 마치고 졸업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조수미의 옛 연인이었던 K는 1987년 결혼한 뒤 미국 유학을 떠나 MBA를 받고 1996년에 귀국하여 미국의 모 컨설팅 회사의 서울 지점 직원로 재직하게 되었다고 한다. 조수미가 외국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높아진 성악가가 된 후에 조수미의 공연장에 말 없이 관람하고 가기도 했다고 조수미가 언급하기도 했다. 무릎팍도사에서 강호동이 장난으로 K와 전화 연결을 마련했다고 하니 조수미는 정말로 당황스러움 반 설렘 반으로 가득 찬 반응을 보였다. 이에 강호동이 놀려대자 '내가 왜 결혼을 지금까지 안 하고 있었겠냐'며 진담 반 농담 반의 의미심장한 멘트로 받아치기까지 했다.

아직 미혼이기도 하고 바쁜 스케줄 탓에 제대로 된 연애를 하기 어려운 조수미의 생활 환경상, 자신의 첫사랑인 K에 대한 마음을 아직까지도 완전히 정리하지는 못하고 있는 듯하다. 실제로 조수미는 전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기에 외국인과도 충분히 연애가 가능한 환경에 있지만, 개인적으로 배우자 상대는 반드시 한국인을 원한다고 한다. 이는 "K와의 첫사랑의 추억이 너무나 강렬해서 좀처럼 헤어나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조수미가 언급하기도 했다.

데뷔하기 전에는 카를로 베르곤지와 엘리자베스 슈바르츠코프 등의 가수에게서 가르침을 받은 경력이 있다. 또한 이 무렵 7개의 국제콩쿠르에서 우승했다.

1986년 이탈리아 오페라 리골레토의 질다역으로 데뷔한 후, 각국 극장에서 공연하였다. 1991년에는 필립스에서 로시니의 《이탈리아의 터키인》을 녹음했고, 1993년에는 데카에서 《그림자 없는 여인》[9]을 녹음했는데, 이 두 음반은 오페라 부문 최고 음반으로 선정되었다. 다만, 이 매의 소리 역은 단역이므로 조수미를 기대하고 사지 말 것.
조수미 상상초월 재산은 얼마나?
음반 판매량까지 합쳤을 때 1천억원~2천억원 사이로 추정 

소프라노 글래머 조수미 몸매 각선미 화보

소프라노 조수미 프로필, JTBC 뉴스룸 강지영 아나운서 여성 앵커 “결혼 남편 나이 인스타 리즈 비키니 화보 키 가족 재산”

조수미 노래모음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2022.11.05 - [화제인물] - 강지영 아나운서 프로필, JTBC 정치부회의 인스타 주소 “결혼 남친 이상형 레전드 청바지 실물 화보 실제키 학력 집안”

 

강지영 아나운서 프로필, JTBC 정치부회의 인스타 주소 “결혼 남친 이상형 레전드 청바지 실물

강지영 아나운서 프로필, JTBC 정치부회의 인스타 주소 “결혼 남친 이상형 레전드 청바지 실물 화보 실제키 학력 집안” '신입사원' 당시 당돌했던 매력과 더불어 빼어난 미모도 그를 주목하게

lovesonam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