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사건의뢰 김복준 교수 프로필,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 출연진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경찰 수사과장 형사 계급 가족”

반응형

사건의뢰 김복준 교수 프로필,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 출연진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경찰 수사과장 형사 계급 가족”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
김복준 교수 프로필 
김복준은 대한민국의 경찰공무원 출신 범죄학자, 유튜버이다. 1982년 경찰에 입문한 뒤 2014년 동두천경찰서에서 퇴직하였다. 32년 강력형사 현장 경험을 살려 수사연수원 등에서 5년에 걸쳐 200여 회 외래 강의를 하기도 했다. 위키백과
출생: 1957년 (66세)
저서: 형사 김복준, 경성 살인 사건, 더보기
학력: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학력 건국대학교 대학원 (법학 / 박사)
현직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
경력 경기양주경찰서 지능팀장
경기동두천경찰서 수사과장
중앙경찰학교 수사학과 외래교수
결혼해 아내 자녀 딸
플랫폼 현황
 유튜브 아이콘 김복준의 사건의뢰
• 구독자: 48.4만명[기준]
• 조회수: 319,406,265회[기준]
• 방송시작: 2018년 9월 13일 (+1736일째)
 유튜브 아이콘 김복준의 사건의뢰 뒷방
• 구독자: 10.3만명[기준]
• 조회수: 31,678,304회[기준]
• 방송시작: 2021년 1월 3일 (+893일째)
대한민국의 경찰공무원 출신 범죄학자 겸 유튜버로, 2018년부터 '김복준의 사건의뢰'라는 채널을 운영중이다. 표창원이나 권일용 등[5]과 더불어 TV출연이 많은 경찰 출신 방송인 중 하나이다.
3. 방송 출연[편집]
사건반장 (JTBC)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 (KBS 2TV)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MBC)
4. 여담[편집]
40대에 언더커버를 하여 번데기 장수로 위장하고 범인을 검거하기 위해 동네 길거리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하필 행인 중 국민학교 동창이 지나가다가 그를 알아보는 바람에 곤란했던 적이 있다고 한다. 처음에는 동창이 너 복준이 아니냐고 하길래 아니라고 답했지만, 가지 않고 계속 "너 형사됐다더니 40 넘어 왜 번데기를 파냐. 너 어쩌다가 이렇게 됐냐."라고 끊임없이 말을 걸었다고 한다. 결국 참다못해 가라고 화를 내서 겨우 쫓아냈는데, 이후 아이러브스쿨에 "우리 동창 복준이가 형사됐다더니, 최근 잘못돼서 OO동네에서 번데기 장수를 하고 있더라"라는 글이 올라오고 동창들 사이에 소문이 났다고 한다.
젊을 때, 조폭 살인청부업자를 붙잡아서 조사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 상대 조직의 간부 몇명을 살해한뒤 지명수배되어 2년 이상 도망다니다가 잡힌 범인이었다고 하는데, 조사를 위한 대화를 위해 눈을 마주치는 순간 범인의 눈빛이 '새파랗게' 느껴져서, 수갑에 구속된 사람임에도 겁이 나서 눈을 피했다고 한다. 체격도 2미터이상의 체격도 아니고 그냥 키 180대 초반 정도의 약간 건장한 수준에 불과한 범인이었는데도 살기가 엄청 나서 그냥 조사실 전체가 새파랗게 추워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한다. 웬만한 조폭 범인들은 만나도 두려움이 없는데, 정통 살인마들은 차원이 달랐다고 한다.
경기 동두천경찰서 김복준(경정) 수사과장이 시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명예퇴직했다.
https://instagram.com/112case

사건의뢰 김복준 교수 프로필,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 출연진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경찰 수사과장 형사 계급 가족”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