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제일정형외과 신규철 의사 프로필, ‘엄마의 봄날’ 진행자 작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박사 학력 원장 아버지 가족사 경력”

반응형

제일정형외과 신규철 의사 프로필, ‘엄마의 봄날’ 진행자 작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박사 학력 원장 아버지 가족사 경력”


엄마의 봄날 신규철
출생: 1962년 (61세)
저서: 엄마의 봄날, 신경향 종합 영작문 클리닉, 프라임 토플 영문법, 더보기
소속 제일정형외과병원(병원장)
학력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
경력 제일정형외과병원 병원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척추외과학회 정회원
대한골절학회 정회원
작품 방송, 도서
신규철은 대한민국의 정형외과 의사이자, 작가이다.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1981년 대신고등학교를 거쳐 1987년 한양대 의대를 졸업했다.
엄마의 봄날이라는 책을 집필했으며, 실제로 이 책으로 쌓아올린 인지도로 TV 조선에서 2015년~2020년까지 여러 엄마들의 사연들 들어주고, 이들을 치료해주는 엄마의 봄날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자수성가해 상당한 규모의 보석상을 운영하던 부친은 신 박사의 멘토다. 신 박사는 “당신의 사업을 물려받지 않고 의사가 되겠다는 아들에게 ‘기왕 의사가 되고 싶다면 큰 의사가 돼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병원을 만들라’고 격려해준 분”이라고 털어놨다. 2003년 병원 이름을 신정형외과에서 제일정형외과병원으로 바꾼 것도 세계 최고가 되라는 아버지의 격려 때문이었다.
청담역 안내방송에서 그를 접하기 쉬울 것이다.

항렬상 신동엽의 아버지뻘 항렬이다.
빌딩 지분 90%는 신 원장이 나머지는 첫째 자녀인 신모 씨 명의로 돼 있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 14번 출구로 나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경일빌딩
주말에 전국의 맛집을 찾아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를 즐기는 모범 가장이다. 1995∼1999년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교수를 역임했다.

제일정형외과 신규철 의사 프로필, ‘엄마의 봄날’ 진행자 작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박사 학력 원장 아버지 가족사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