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채널A 김진 기자 프로필, ‘김진의 돌직구 쇼’ 출연진 "결혼 부인 곽정아 아나운서 자녀 나이 학력 군대 앵커 경력 가족"

반응형

채널A 김진 기자 프로필, ‘김진의 돌직구 쇼’ 출연진 "결혼 부인 곽정아 아나운서 자녀 나이 학력 군대 앵커 경력 가족"

현실판 ‘나인’, 채널A 앵커부부 김진♥곽정아의 일과 사랑 (인터뷰) 
남자의 일을 이해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내조의 여왕’과 재치와 지혜를 겸비한 듬직한 ‘인생 선배’가 만났다. 일도 사랑도 똑똑하게 잡은 채널A 김진-곽정아 기자. 드라마 ‘나인’ 속 기자커플 박선우-주민영이 현실에선 이런 모습이 아닐까요.
김진은 2010년 동아일보 기자로 입사, 채널A 개국과 함께 방송 기자 및 앵커로 활동 중이다. ‘먹거리X파일’ ‘신문이야기 돌직구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곽정아는 2012년 채널A 공채 2기로 입사, 미모와 지성을 갖춘 재원이다. 정치부 기자이면서 시사토크 프로그램 ‘시사인사이드’ 앵커로 나섰습니다.
두 사람은 17일 오전 11시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백년가약을 합니다.
1년 전 김진의 프로포즈를 받은 곽정아는 소박한 결혼식을 꿈꿔왔다. 오랜 시간 동안 틈틈이 차곡차곡 준비한 결혼식이기에 그 의미도 남달랐다. 김진은 “팔불출이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정아가 속이 깊다고 느꼈다. 호화로운 결혼식 혹은 호텔 결혼식을 할 수도 있었는데 의미있는 결혼식을 하고 싶다고 먼저 말하더라. 웨딩화보도 고가의 비용을 내고 찍은 것이 아니다. 헤어메이크업 비용도 없었고, 소품도 직접 제작했다”고 귀띔했습니다. 

 

김진 기자 프로필 
출생 1986년
학력 선인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 학사)
가족 아내 곽정아
아들(2018년 10월 25일생), 딸(2021년 1월생)
현직 채널 A 앵커
동아일보 기자
같은 언론인이라 동명이인 김진과 혼동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채널A의 아침 뉴스인 '굿모닝! 채널A입니다'의 앵커를 맡았었고, 2013년 현재 채널A의 시사 프로그램인 '직언직설'과 '신문이야기 돌직구 쇼'에 출연하고 있다. 2014년 6월 6일부터 2017년 6월 23일까지 이영돈 PD의 뒤를 이어 먹거리 X파일의 진행을 맡았다.
여담으로 대만 카스테라 파동 당시 진행자는 이 사람이다. 허나 이 당시 진행자도 이영돈 PD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다. 기생충 이후 대만 카스테라가 다시 주목받기 시작하자 그 때 진행자였던 이 사람도 비판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다.기생충 흑막
메인뉴스인 채널A 종합뉴스를 진행했던 곽정아 기자가 그의 아내이다.
목소리도 부드럽고 외모도 훈훈한 편이라 그런지, 채널A에서 매우 밀어주는 앵커 중 하나이다. 예전에 이영돈의 뒤를 이어 '먹거리 x파일'을 진행했음은 물론이고, 현재는 오전에 김진의 돌직구쇼를 진행하며, 프라임시간의 종합뉴스에선 매일 다른 취재 내용을 '김진이 간다'라는 코너로 만들어 직접 진행한다.
김진의 돌직구쇼를 비롯하여 전반적으로 보수적인 논조로 진행한다. 조국 국면에서 그 누구보다 내로남불 사태를 앞장서서 지적해 민언련과 정부의 탄압을 받기도 했다.
2019년부터 아내 곽정아 기자와 함께 유튜브 채널 꽉TV를 운영 중이다. 주로 육아 전문 컨텐츠를 올리는데, 그중에 각종 유료광고 콘텐츠들도 있어 앵커와 기자로서의 직업윤리상 부적절한 게 아니냐는 문제가 제기되었다. # 하지만 해당 유튜브는 휴직 중인 곽정아 기자의 개인 채널이며 리뷰 광고의 경우 명확히 고시한 상태이므로 문제가 없다.
2021년부터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멤버들이 안경 쓰기 이전의 김진 기자의 모습에 깜짝 놀라기도 했다.
국방부 출입기자 출신이다.
[2] 6개월 사회복무요원 복무(국가유공자 자녀)같은 케이스도 있다.

채널A 김진 기자 프로필, ‘김진의 돌직구 쇼’ 출연진 "결혼 부인 곽정아 아나운서 자녀 나이 학력 군대 앵커 경력 가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