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미연 프로필, ‘마이웨이’ 교통사고 가족사 “결혼 남편 성국현 직업 아들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종교 여호와의 증인”
인생다큐 마이웨이
다사다난한 **오미연의 50년 배우인생_마이웨이 336회
#오미연#배우#노력파#교통사고#후유증#뇌수종#자식#삶#엄마#갈림길
안방극장계 대표 어머니
21세기 여성상 50년 차 배우 오미연
제2의 인생을 꽃 피운 그녀
자식과 삶 사이 '엄마와 배우'의 갈림길
임신 중 교통사고, 얼굴 600바늘 꿰매…"딸은 뇌수종" 오미연 회상
/사진=TV조선 시사·교양 '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오미연(70)이 다사다난한 경험으로 가득했던 자신의 인생사를 전 합니다.
오는 19일 방송되는 TV조선 시사·교양 '스타다큐 마이웨이' 336회에서는 오미연이 게스트로 출연 합니다.
예고 영상에서 오미연은 "과거 시청률 70%의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다"며 "당시 새로운 여성상으로 제가 스타가 됐다"고 젊은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이어 그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라며 "(유튜버로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며 웃었다. 배우 장용은 오미연에 대해 "연기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던 친구"라며 칭찬했습니다.
오미연은 과거 교통사고로 인해 생사의 기로에 놓였던 기억을 떠올렸다. 그는 "음주운전을 한 분이 중앙선을 넘어와 사고가 났다"며 "그때 제가 임신 4개월이었다. 그 사고의 후유증으로 아이가 뇌수종 증상을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뇌수종은 뇌 안쪽에 있는 뇌실이라는 작은 빈 공간에 뇌척수액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된 상태로, 물뇌증 또는 수두증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미연은 1987년 임신 4개월 차에 교통사고를 당했다. 당시 그는 이마와 코를 크게 다쳤음에도, 태아 안전을 위해 마취도 하지 않고 얼굴에 600바늘을 꿰매는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 오미연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3년 10월 3일 (69세), 대구광역시
배우자: 성국현 (1979년–)
자녀: 성하경
키: 159cm
분류 1953년 출생1973년 데뷔한국 여배우대한민국의 여성 유튜버대구광역시 출신 인물부산광역시 출신 인물여호와의 증인 신자배화여자고등학교 출신배우 출신 유튜버
학력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가족 남편 성국현[1]
[1] 레스토랑을 운영하던 사업가였다고 한다. 1979년 결혼
동생 오성민
슬하 2남 1녀
링크 페이스북 아이콘 인스타그램 아이콘 유튜브 아이콘 오미연의 야매주부
https://www.instagram.com/mysung52/
1987년, 스케줄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있다. 문제는 당시 임신 4개월 차였다는 것. 이마가 찢어지고 코가 부러지는 등의 중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태아의 안전을 위해 마취를 사양하고 얼굴 600바늘을 꿰매는 고통을 감수했다고 한다. 안타깝게도 사고의 영향으로 아이를 조산하게 되어 뇌수종을 앓았었고, 그 후로도 잔병치레가 잦았다고 한다.
2019년 1월 1일부터 '오미연의 야매주부'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는 주로 중장년층 주부들을 타겟으로 한 패션, 쇼핑, 음식 등이지만 특히 코스트코에서 알차게 쇼핑하는 방법, 맛있는 음식 고르는 방법 등이 소개되고 있다. 최근에는 코스트코 뿐만 아니라 이케아,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하나로마트 등도 깔끔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사람들은 시청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의 제작과 나레이션은 오미연 본인이 아닌 영상 제작 전문가인 친동생 오성민 씨가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확실히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서 깔끔한 썸네일과 구성으로 특정 연령대 뿐만 아니라 20~30대가 시청해도 거부감없이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데, 화요일은 뮤지컬 배우, 가수 등이 출연하여 '방구석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요일은 '소상공인 돕기'를 주제로 제공받은 여러 물품을 소개하고 경매를 진행하여 낙찰받은 시청자에게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배우 오미연 리즈 화보
배우 오미연 프로필, ‘마이웨이’ 교통사고 가족사 “결혼 남편 성국현 직업 아들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종교 여호와의 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