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노윤주 아나운서 프로필, ‘골때녀’ 아나콘다 골키퍼 “나이 미스코리아 인스타그램 다리 각선미 키 학력 축구 경력 사이즈”

반응형

노윤주 아나운서 프로필, ‘골때녀’ 아나콘다 골키퍼 “나이 미스코리아 인스타그램 다리 각선미 키 학력 축구 경력 사이즈”

노윤주, FC 아나콘다 골키퍼로 합류…'농구 능력자'
'골 때리는 그녀들' 9일 방송 

SBS '골 때리는 그녀들' © 뉴스1'골 때리는 그녀들' 아나운서 노윤주가 FC 아나콘다의 '와일드카드'로 합류했습니다.

9일 오후에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는 FC 액셔니스타(감독 이영표/선수 최여진 김재화 장진희 정혜인 이영진 이혜정)와 FC 아나콘다(감독 현영민/선수 오정연 박은영 신아영 윤태진 주시은 최은경 노윤주)가 대결을 펼쳤습니다.

아나콘다의 골키퍼 오정연의 부상으로 스포티비(SPOTV) 소속의 스포츠 아나운서 노윤주가 새롭게 합류했다. 노윤주는 테니스, 골프, 농구 등 구기종목을 섭렵하며 지덕체를 겸비한 만능 아나운서라고 합니다.

이어 노윤주는 체육학과 출신에 어린 시절부터 취미로 농구를 했다고 밝히며 공에 대한 무서움이 없다고 소개됐다. 오정연은 아나콘다의 골키퍼가 된 노윤주에게 부상 방지 비결을 전수하며 힘을 보탰습니다.

한편,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은 축구에 진심인 그녀들과 대한민국 레전드 태극전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입니다.

 

노윤주 아나운서 프로필,  골때녀 아나콘다 골키퍼
노윤주는 대한민국 2012 미스코리아 일본 출신 방송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2년 7월 31일 (30세), 서울특별시
학력: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2017년)
키: 175cm
분류 1992년 출생대한민국의 여성 방송인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서울특별시 출신 인물경희대학교 출신SPOTV 여성 아나운서한국 여성 아나운서
신체 175.4cm, 52kg, AB형, 34-25-36, 250mm~260mm
학력 리츠메이칸아시아태평양대학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체육학 / 학사)
소속 SPOTV 로고
수상 2012 미스코리아 일본 진(眞)
2017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내일의 스타상 수상
취미 요가, 필라테스, 골프
특기 수영
https://instagram.com/laurayoonju
2017년 KBS 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의 리포터를 거쳐, 2018년부터는 SPOTV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다.[1] 스튜디오 내에서 촬영되는 프로그램 진행보다는 주로 스포츠 중계방송 현장에서 리포팅과 인터뷰, SPOTV 주관의 각종 행사 진행을 담당한다. 2019년 8월 13일에는 KBO리그 경기 후 스포츠 타임 베이스볼 진행을 맡게 되었다. 2019년 10월 부터 2020년 4월까지 프로농구 중계 리포터로 활동했다.

2020년 5월부터 스포티비 뉴스 기자로 전향했으나 2021년부터 다시 아나운서로 스포츠타임 MLB와 골프 그리고 인터넷 채널인 스포츠타임의 뉴스를 진행한다.

2022년 골 때리는 그녀들에 새로 합류했다. FC 아나콘다의 새 멤버로 발탁되어 골키퍼를 맡았다. 공식 발표 이전에도 각종 사진이나 영상들이 공개되었다.
중학교 때부터 스포츠 아나운서가 꿈이었으며, 스포츠 아나운서가 되기 위하여 일본 유학 중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으로 편입하였다. 그리고 무턱대고 생활 체육대회, 동호인 체육대회 등을 다니면서 장내 아나운서와 다양한 현장일을 하면서 경험을 쌓았다고 한다. 관련 기사
일본 유학 경력 덕분에 일본어와 영어에 능숙해 통역이 없어도 외국인 선수들과의 인터뷰를 잘해낸다.
농구를 좋아하는 편인데 SPOTV가 KBL 주관방송사가 되면서 흐뭇해했다. 응원팀은 서울 삼성 썬더스와 창원 LG 세이커스라고 밝혔다.
SPOTV 산하 유튜브 채널 스포츠타임의 스포츠타임 Pick에 출연 중이다. 초기에 세로화면으로 진행하다가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받고 가로로 바꾼 것으로 보인다.
스포티비 아카데미 강사로도 활동한다.
김현정의 노래 그녀와의 이별을 즐겨 부른다. 드라마 단역 출연당시 해당 곡으로 연기한 것이 계기. 관련 영상[3]
미자(코미디언), 이하늬와 닮았다.
2023년도 KBO 신인 드래프트와 2022 KBO 시상식 현장 중계 진행을 김민수 아나운서와 함께 맡았다.
[1] 정식 직원 신분은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정직원임을 유튜브에서 밝혔다. 골 때리는 그녀들의 출연이 가능했던 것은 스포티비와 계약조건상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2] SPOTV 스포츠타임 인터넷 채널
[3] 중간중간 풀샷에 잡히는 참가 번호 1번 표찰을 달고 있는 출연자가 노윤주이다.

노윤주 아나운서 몸매 각선미 화보

노윤주 아나운서 프로필, ‘골때녀’ 아나콘다 골키퍼 “나이 미스코리아 인스타그램 다리 각선미 키 학력 축구 경력 사이즈”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