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가수 박재란 프로필, ‘가요무대’ 강화도령 “본명 이영숙 결혼 남편 이혼 자녀 딸 박성신 죽은 이유 나이 리즈 화보 가족 고향”

반응형

가수 박재란 프로필, ‘가요무대’ 강화도령 “본명 이영숙 결혼 남편 이혼 자녀 딸 박성신 죽은 이유 나이 리즈 화보 가족 고향”

‘가요무대’ 2023년 2월 20일 미리보기 / 22:00 방송
1787회 - 역사는 흐른다 

◎ 출연진 

01. 강화도령(박재란) / **박재란

박성신 사망 이유 보니…‘안타깝다!’ 
사진설명박성신 사망 / 사진=KBS2
가수 박성신 씨가 짧은 생을 뒤로 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박 씨의 제자 차영하 씨는 9일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스승인 박성신 씨가 8일 오후 12시 경 타계하셨다”면서 “원래 심장이 좋지 않았는데 갑자기 돌아가셨다”고 밝혔습니다.

고(故) 박성신 씨는 ‘산너머 남촌에는’ 등으로 유명한 가수 박재란의 딸이며 1988년에 제9회 강변가요제에서 ‘비오는 오후’라는 곡으로 가창상과 장려상을 받으며 데뷔했습니다.

1990년에 발매된 대표곡 ‘한번만 더’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해 대한민국 영상 음반대상 골든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한번만 더’는 핑클, 마야, 나얼, 이승기 등 후배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故 박성신의 빈소는 가톨릭대학교 대전 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상주는 남편인 임인성 목사 입니다.


가수 박재란 프로필
박재란은 대한민국 여성 가수 겸 작사가이며 영화배우, 뮤지컬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38년 (85세), 서울특별시
자녀: 박성신
앨범: 꼴찌면 어때서
가족: 형제자매는 언니 4명과 오빠 1명 박재국과 누이동생 1명; 아버지 이수천(오르가니스트); 어머니 유순남(개신교회 성가대원); 자녀는 2녀; 첫째딸 박성은; 둘째딸 박성신(가수)
본명 이영숙 (李英淑)
본관 공주 이씨
출생 1938년 12월 16일 (84세) 일제강점기 경성부 (現 서울특별시)
거주지 경기도 휘장 경기도 안산시 CI 안산시
학력 천안여자중학교 (중퇴)
가족 아버지 이수천, 어머니 유순남
형제자매 5남 1녀 중 막내
배우자 이운양 (이혼)
자녀 슬하 2녀[1]
종교 개신교 (장로회)[2]
데뷔 1957년 KBS 4기 전속가수
1938년 12월 16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천안여자중학교를 중퇴했다.

이후 1957년에 KBS 4기 전속가수에 합격하며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다. 이후 작곡가 박태준에게 박재란이라는 예명을 받으며 가수로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그녀가 발표한 곡들 중 산 너머 남촌에는, 코스모스 사랑, 밀짚모자 목장 아가씨 등의 노래가 히트를 치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현재는 원로가수격으로 가요무대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가수 박재란 프로필, ‘가요무대’ 강화도령 본명 이영숙 결혼 남편 이혼 자녀 딸 박성신 죽은 이유 나이 리즈 화보 가족 고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