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다큐 마이웨이’ 심권호 프로필, 슈퍼마켓 집 공개 "결혼 이상형 나이 레슬링 선수 실제키 종교 연금 재산 고향"
‘스타다큐 마이웨이’ 심권호가 레슬링 후배들에게 건넨 따뜻한 조언
#심권호#올림픽#전설#작은거인#레슬링#금빛#소문#시련#이야기#인생이야기펼침
[마이웨이 292회]모교 방문으로 후배들에게 힘이 되는 조언들과 기술 전수
심권호 2층집 공개 "1층 母 슈퍼마켓 운영"(마이웨이)[결정적장면]
레슬링 전설 심권호가 2층 주택을 공개했습니다.
심권호는 4월 17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어머니와 함께하는 일상을 소개했습니다.
심권호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48kg급과 2000년 시드니 올림픽 -54kg급에서 연달아 금메달을 딴 올림픽 스타다. 올해 은퇴한 지 약 20년이 지났습니다.
심권호는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을 어머니와 함께 사는 2층 주택을 공개했다. 2층은 심권호가, 1층은 어머니가 쓰고 있다. 1층 일부는 모친이 운영하는 슈퍼마켓으로 꾸려졌습니다.
심권호 어머니는 51세이지만 미혼인 아들에 대해 "응어리가 있다. 아들보다 못난 사람들도 결혼하고 잘 사는데. 이제는 포기했다"며 "내가 볶는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이제 마음 비워버리고 즐겁게만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심권호는 독립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내가 결혼했으면 나가서 살았을 텐데 혼자 있으니까. 어머니도 걱정하신다. 밖에 나가면 밥이나 먹고 다니냐 이런 식으로 생각하니까"라고 설명했습니다.
레슬링 선수 심권호 프로필
대한민국의 전직 그레코로만형 레슬링 선수이다. 현재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부장으로 재직중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2년 10월 12일 (49세),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군 중부면 수진리[1]
키: 160cm, 58kg
부모: 심귀남, 이화순
대한민국의 레슬링 선수성남시 출신 인물청송 심씨1972년 출생대한민국의 올림픽 메달리스트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참가 선수1996 애틀랜타 올림픽 메달리스트2000 시드니 올림픽 메달리스트대한민국의 불교 신자병역특례자/레슬링1994 히로시마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1998 방콕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서울체육고등학교 출신한국체육대학교 출신
종교 불교
대한민국의 前 레슬링 선수이다. 그레코로만형 라이트 플라이급(48kg)과 플라이급(52-54kg) 두 체급에서 4개의 대회를 우승한 한국 레슬링 뿐만 아니라 가히 전세계 레슬링계의 전설적인 인물이다.[2] 또한, 그레코로만형 라이트 플라이급과 플라이급의 마지막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기도 하다.[3] 은퇴 이후로는 코치 활동 및 레슬링 해설가로 나름대로 명성을 날렸으며, 현재는 개인 일을 병행하며 방송에도 간간히 출연하고 있다.
아직 미혼이다. 여담이지만 여자친구를 한 번도 못 사귀어 봤다고 한다. 원래 한번 연애했지만 올림픽에 집중해서 깨졌다고 한다. 위에서 서술한 흥분 해설도 성격이 지나치게 순수하고 멋없다 보니 발생한 것이라 한다. 그의 혼자 사는 싱글라이프가 화제가 되었는데, 그의 무심한 듯 시크한 태도에 감탄 및 웃픈 감정을 표하고 그를 구출할 처자가 어디 없냐는 네티즌이 대부분이다. 다만 예전 짝사랑의 감정이 남았는지 뭉쳐야 찬다에서 등번호로 5번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는 짝사랑했던 여인이 좋아하던 숫자였다고 한다.[19]
은퇴 이후 삶이 너무도 조용하고 소박하다. 이건 본인이 한참 운동할 때는 계체량이다 뭐다 하도 빡세게 살다보니, 좀 백수처럼 놀고 먹고 사는 게 소원이라서 지금 이렇게 지내고 있다고 한다. 금전적으로도 상당히 여유롭지만[20] 이를 과시하는 사치스러운 언행도 거의 안하는 편이다.
IQ가 145다.
군기가 상당한 운동부의 특성 상 학창시절 굉장히 많은 구타와 부조리를 당했는데, 2021년 초 유튜브 채널 '무채색 필름'에 출연해서[25] 이 모든 걸 견뎌내면서도 절대 후배들에게 이를 되물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본인은 구타를 당하면서도 "나중에 두고 보자"는 마인드로 참아냈고, 후일 선배가 되어서는 후배들을 안 건드리고 잘 지냈다고 한다. 그러면서 우리 땐 더 심했다면서 완화가 된 게 저 정도라는 점에 대해 안타까워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다.
심권호 결혼 이상형
“누구라도”라며 “집에 오면 맞이하고 다정다감하게 대화할 수 있는 사람이 좋다”
심권호 재산
광주에 땅이 있고,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자신의 소유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심권호, 연금 10억 이상 “29세 이후 솔로…결혼하면 아내에게 전재산 맡길 것” -
심권호 “매달 연금 300만원 수령, 총 10억 넘어…빌딩 2채 있다”
심권호 리즈
‘스타다큐 마이웨이’ 심권호 프로필, 슈퍼마켓 집 공개 "결혼 이상형 나이 레슬링 선수 실제키 종교 연금 재산 고향"